`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이끌 인재를 찾습니다
상태바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이끌 인재를 찾습니다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1.08.24 10:51
  • 호수 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6급 대우 사무국장과 팀원 2명 모집

지난 6월 16일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2021년 시군 소통 거점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남해군이 이 사업을 실질적으로 펼칠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찾고 있다.
경남도의 `시군 소통거점공간 조성사업`은 시·군이 보유한 공간을 재구조화해 주민참여형 소통거점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마을공동체 교육, 공동체 참여확대, 마을활동가 양성 등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남해군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청년공간 중 서변동 떡공장 자리 2층에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그 시작점이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이끌어 나갈 사람을 구하는 일이다. 이를 위해 남해군은 지난 13일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를 냈다.
모집인원은 사무국장 1명과 팀원 2명 등 모두 3명이다. 하는 일은 공동체 지원, 주민공모사업 추진 및 지원, 역량강화 교육(활동가양성, 교육지원), 마을공동체 사업 발굴, 지역자원발굴 및 주민소통 지원 등이다.
응시자격을 보면 거주지는 제한이 없으나 나이는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로 제한을 뒀다.
사무국장은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로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공동체 활동을 하는 기관·단체 등에서의 실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공공기관 행정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중 하나의 요건이라도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팀원은 △공동체 활동을 하는 기관·단체 등에서의 실무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 △ 공공기관 행정 실무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 △공동체 관련 교육이수자 및 공동체지원센터 근무경험이 있는 사람 중 하나의 요건이라도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여기서 관련 분야란 마을활동, 지역복지, 주민자치,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등 주민참여와 관련한 분야를 말한다.
보수와 수당은 사무국장의 경우 일반직 공무원 6급 5호봉, 팀원은 일반직 공무원 8급 기준이다.
관심이 있는 자격 요건자는 해당 서류를 갖춰 오는 23일(월)까지 직접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응시원서를 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청년혁신과 남해정착지원팀(☎860-86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