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더 가까워진 고향을 기대합니다
상태바
10년 후 더 가까워진 고향을 기대합니다
  • 남해타임즈
  • 승인 2021.09.23 11:48
  • 호수 7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인사 | 구덕순 재경남해향우회 회장

 안녕하세요. 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 구덕순입니다. 남해군민 여러분, 재경 향우 여러분 지면으로 나마 인사드릴 수 있어 반갑습니다. 


 시간을 참 빠르게 흘러갑니다. 씨 뿌리는 봄인가 했더니 무더운 여름 지나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 접어들었습니다. 무덥던 지난 여름 끝,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니 칼로 무를 베듯 여름과 가을을 갈라 이제는 선선함이 완연한 가을입니다.


 빠르게 계절은 잘도 바뀌는데 2년 넘게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는 언제쯤 떠날지 기약도 없어 안타깝기만 합니다. 방역지침 1단계를 넘어 2단계 3단계 4단계로 점점 강화되니 이웃은 물론이고 부모형제마저도 거리두기를 하라는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참으로 답답하기만 합니다. 


 우리 고향도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었지요? 한동안 우리 고향은 코로나가 발생하지 않아 `청정남해`라고 자랑하고 다니던 어느 날 우리 고향 남해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는 가슴 덜컹한 소식을 접하고 허탈해 했던 기억은 아직도 마음속 한 켠에 남아 있습니다. 방심하면 코로나가 찾아온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우울한 소식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남해의 큰 경사였던 여수~남해 해저터널과 국도3호선 도로 확장공사 확정. 군민과 향우들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이뤄낸 쾌거이기에 더욱 기뻤습니다. 


 20년 이상 염원하던 해저터널 공사가 이뤄지면 우리 남해는 남해안을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해저터널 확정과 함께 혹시 좋아진 교통망으로 인해 남해가 머무는 도시가 아닌 거쳐가는 도시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보물섬이 머물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것은 온 군민과 향우들의 몫일 것입니다. 


 10년 후 해저터널이 완성되면 고향에 가는 시간은 3시간이 채 걸리지 않겠지요. 마음의 거리도 그만큼 줄어들 것입니다. 마음은 가까워지고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고향을 만들기 위해 우리모두 힘을 내서 달려갑시다. 그 일에 우리 향우회도 돕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일을 이뤄낸 하영제 국회의원님과 장충남 군수님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남해군민 여러분 재경 향우 여러분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