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후보자 29일까지 공모
상태바
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후보자 29일까지 공모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1.10.22 09:30
  • 호수 7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정책자금 대출시 금리 일부 감면 등 혜택 주어져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가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2021년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상남도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영대상 수상부문은 △음식업 △도소매업 △제조업 △건설·운수·물류업 △공중위생업 △교육·개인서비스 △기타 서비스 7개 분야로 경영기간, 지역사회 발전, 일자리 창출, 경영혁신 성과 등의 공적이 있는 소상공인을 부문별 1명씩 선정한다.


 경남도는 신청 대상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1월 말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12월 중에 별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상패(현판)가 수여되며, 홍보와 정책자금 대출 시 농협과 경남은행의 적용금리 일부 감면과 경남신용보증재단 대출에 따른 보증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신청자격은「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소상공인으로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도내에 계속하여 사업장을 두고 업체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자, 휴업이나 폐업 중인 업체, 형사재판에 계류 중이거나 형사처벌 등을 받은 운영자,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금융 불량 거래처로 규제 대상인 사업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시군, 도 및 시군 소상공인연합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지원기관의 추천서를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에 접수하면 된다.


 관련서류는 경남도 누리집(https://www.gyeongnam.go.kr)의 고시/공고란이나 경남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https://www.kfmegn.or.kr)에서 받을 수 있으며, 문의는 경남소상공인연합회(☎286-077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