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아동학대 예방 조례안 등 8건 원안 가결
상태바
남해군의회, 아동학대 예방 조례안 등 8건 원안 가결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10.29 09:43
  • 호수 7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3회 임시회 폐회, 피해아동 보호 조례안 원안가결
김창우 의원, 군민 보험 지원 5분자유발언
하복만 의원, 재생에너지설치 난개발 5분자유발언
김창우 의원이 군민 보험 지원 관련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창우 의원이 군민 보험 지원 관련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하복만 의원이 재생에너지 설치 난개발 관련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하복만 의원이 재생에너지 설치 난개발 관련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 제254회 임시회가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남해군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원안가결 했다. △남해군 전통문화 보존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지난 14일 개회된 제1차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남해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보류했으며,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남해군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안(대안)을 제안해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 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는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을 통해 관내 주요 사업장 18개소 현장을 확인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채택된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결과보고서는 집행부에 이송했으며 사업장별로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김창우 의원과 하복만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먼저 김창우 의원은 군민 보험 지원에 관해 "보험의 보장 내용이 군민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복 지원하고 있는 보장 내용이 없는지 점검하고 생활안전 사고와 같은 상해 등에 대한 보장으로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하복만 의원은 재생에너지 설치 난개발에 대해 발언했다. "우리 군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전하기 위해 무분별한 태양광 전기시설 개발을 지양해야 할 것이며 자연경관과 농가, 축사, 어업 등에 악영향을 끼치는 등 생활피해를 호소하는 주민이 늘고 있으므로 재생에너지설치 인허가 과정부터 준공 후 관리를 철저히 하고 지역사회와 합의해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제언했다. 


 이주홍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시 지적사항과 건의사항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해 향후 주민불편 사항이 제기되거나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