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한마음실버대학, 유튜브 실버대학잔치 개최
상태바
남해한마음실버대학, 유튜브 실버대학잔치 개최
  • 남해타임즈
  • 승인 2021.11.18 15:26
  • 호수 7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일) 오후 2시30분 서부경남실버대학과 공동 생중계

남해한마음실버대학은 온라인 실버대학 잔치를 21일 일요일 오후2시30분부터 3시40분까지 유튜브로 서부경남지역 실버대학과 공동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방역수칙에 준수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줌을 통한 유튜브 실시간중계, 온라인 줌 원격참여 방식으로 중계한다. 아울러 서부경남 실버교사들은 풍성하고 다양한 실버 프로그램을 많은 실버 분들이 함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병원이나 요양원 또는 댁내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전화와 서면으로 자세히 안내하며 알리고 있다.프로그램으로는 이달 5일 KBS 아침마당, 15일 KBS 가요무대 출연자인 가수 채윤 의 감미로운 트롯메들리와 전국 실버장기자랑대회 1등을 수상한 “애환”, 아코디언 연주, 실버대학 명강사 전정온(남해)의 건강체조, 우리마음을 치료하는 진주실버대학 홍오윤 학장의 마인드강연 등 흥겹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남해한마음실버대학은 실버학생들의 노년을 정신적인 안정과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보내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운영하던 중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수업이 잠적 연기됐다.  실버대학생들을 위해 노래교실, 건강체조, 건강강좌, 웃음치료, 마인드강연 등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실버대학생 뿐만 아니라,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찾아가 온라인 실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실버대학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서부경남의 많은 실버 어르신에게 1000여명이 참여했던 지난 5월 어버이날 ‘효 실버대잔치’ 행사에 이어서  이번에도 그 은혜에 감사하고, 지금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일궈 주심에 존경하는 마음으로 21 하반기 온라인 줌 실버 대잔치를 진주실버대학과 함께 준비했다”고 전했다.
남해한마음실버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한 실버복지의 사각지대를 살피며,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효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