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기초지자체 관광·문화재단, 상생·협력 손잡는다
상태바
영·호남 기초지자체 관광·문화재단, 상생·협력 손잡는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11.26 10:34
  • 호수 7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재단·담양문화재단·영덕문화관광재단 참여

 영·호남지역 기초지자체 관광재단과 문화재단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관광, 문화사업에 대한 연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지역의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중간지원조직(재단형태의 출자·출연기관)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사업범위를 넘어 광역형태의 지자체간 연대와 교류사업 확대를 위해 영호남지역 4개 관광·문화재단이 남해에 모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에 따르면, 지난 19일 남해각 2층 여행자 플랫폼에서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남해관광문화재단, 완주문화재단, 담양문화재단,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기초지자체 관광·문화재단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 당사자인 재단은 경상권에서 남해관광문화재단과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전라권에서는 완주문화재단과 담양문화재단 등 4개 기관이 참석한다. 


 이들 지역은 농·산·어촌 지자체이면서 풍부한 관광 문화 자원을 보유하는 공통점이 있다.


 1부 행사에서는 4개 기관별로 현안사업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물리적으로 떨어진 각 지역별 기관이 어떤 목표를 설정해 상호 협력 구심점을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심층적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역관광과 지역문화활성화를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정책과 지역문화진흥계획 등을 살펴보고 중앙정부의 정책기조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조영호 본부장은 "기초 지자체의 관광·문화분야 사업이 증가하면서 중간지원조직 설립이 붐을 이루고 있어 그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영·호남 관광·문화재단이 지역을 넘어 전국적 네트워크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교류하고 협력하여 건강한 지역 관광생태계 구축과 지역문화활성화에 구심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