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체육활동’

봉강노인봉사단, 그라운드 골프 자원봉사 전개

2013-05-30     김태웅 기자

(사)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 소속 어르신들로 구성된 ‘봉강노인자원봉사단’이 지난 13일 남해소망의 집 생활인들을 대상으로 ‘그라운드 골프’ 자원봉사활동을 가졌다.

읍 그라운드골프장에서 가진 이날 봉사활동에서 봉강노인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 생활인 30여명에게 골프교육을 실시한 뒤 2시간 가량 친선 경기를 진행했다.

자원봉사단과 생활인들은 함께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봉강노인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 생활인들에게 모자와 간식, 자장면을 제공하기도 했다.

봉강노인자원봉사단은 지속적으로 소망의 집 생활인들과 함께 심신 건강 증진을 위한 그라운드골프 자원봉사를 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에는 봉강노인자원봉사단을 비롯한 5개 어르신자원봉사 클럽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관계자는 “행복은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에서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봉사활동을 하며 행복해 하는 어르신들을 볼 때 행복은 마음먹기에 따라오기도 멀어지기도 하는 것을 느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