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스포터즈, 11월까지 모집
상태바
보물섬 스포터즈, 11월까지 모집
  • 김종욱 기자
  • 승인 2010.10.14 16:50
  • 호수 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3년간 열리는 대규모 문화ㆍ체육행사 대비 인력뱅크 운영

전국ㆍ국제적인 문화ㆍ체육행사 등 대규모 행사 개최를 앞둔 남해군은 행사대비 도우미를 모집, 운영해 각종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내년부터 2013년까지 3년간 ‘2011년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2012년 토퍼&토파즈 요트아시아선수권대회’, ‘2013년 토퍼 요트세계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있는 것은 물론 2012년은 여수세계박람회 관광객을 남해로 유치한다는 전략도 세우고 있다.

이에 남해군은 3년간 군내에서 치르게 될 대규모 대회를 미리 준비하고 관광객들에게 보물섬 남해군을 성공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통역, 안내, 행사보조, 청소 등에 참여할 군민 서포터즈를 11월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군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보물섬 스포터즈는 통역(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행사장 안내 도우미, 경기 및 행사진행 보조요원, 응급구조(관련 자격증 소지자)요원 등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하고자 하는 군민이 있다면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행정과나 읍면사무소에 다음달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군은 서포터즈 모집이 마무리되면 12월 중 집합교육을 실시해 사업취지와 활동사항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참가자에게는 사회봉사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군 관계자는 “군이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동참을 통한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물섬 스포터즈는 각종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남해의 위상을 높이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보물섬 서포터즈 모집과 운영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860-31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