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만권역, 체험학습 최적지로 ‘활력’ 기대
상태바
강진만권역, 체험학습 최적지로 ‘활력’ 기대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04.19 16:38
  • 호수 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번마루’, 농어촌 인성학교로 선정, 26일 오후 2시부터 준공식 겸한 현판식 예정

설천 옛 진목초등학교에 위치한 강진만권역(위원장 박영효) ‘갱번마루’가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어촌 인성학교’로 선정됐다.

2012년 11월 교육부와 농림부는 농어촌 체험활동과 연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농어촌 현장체험 시설을 농어촌 인성학교로 지정하기로 했다. 이에 갱번마루에서는 지난 1월 사업계획서를 제출, 서류심사와 실사를 거쳐 2월에 농어촌 인성학교 최종 선정 통보를 받았다.

갱번마루는 앞으로 인센티브와 함께 교육부와 농림부가 공동으로 개발한 ‘농어촌 현장체험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및 매뉴얼’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갱번마루는 인성학교로 지정받음에 따라 향후 도농교류의 전초가 되고 도시의 학생들이 강진만권역을 연간 방문함으로써 수익창출과 지역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갱번마루 관계자는 “도시 학생들이 농어촌 생태와 환경을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부에서 인성학교 지정과 관련한 의무적인 교육과정 편성 지침을 각 급 학교에 전달된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인성학교로서 출발선상에 있는 갱번마루는 학생들의 농어촌 체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본격적인 운영을 준비 중에 있다.

갱번마루는 오는 26일(금) 오후 2시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며 갱번마루의 준공식을 겸한 이날에는 풍물 공연 등 식전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갱번마루의 갱번은 바다를 뜻하는 남해 방언으로 설천면 일대 금음, 옥동, 문항, 모천, 고사, 진목, 동비, 내곡, 정태 등 9개 마을이 하나가 돼 건강, 생태, 체험, 휴양을 테마로 2008년부터 권역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갱번마루에서는 연중 개막이 고기잡이, 시금치 캐기, 석방렴 관람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문의와 예약은 전화(☎862-5590)나 홈페이지(www .gaengbeon.c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