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100세를 위한 노후설계 준비하자
상태바
행복한 100세를 위한 노후설계 준비하자
  • 남해타임즈
  • 승인 2013.10.10 14:20
  • 호수 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 `노후설계상담 체험 이벤트` 통해 노후준비 진단

10월말 까지 은퇴 후 계획 `8만시간 디자인 공모전` 개최

 국민연금공단 하동남해지사는 "튼튼한 노후설계, 든든한 100세 인생"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7일부터 18일(금)까지 `노후설계 주간(週間)`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노후준비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노후를 스스로 계획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노후준비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돼 하동남해지사에서 열리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하동남해지사를 방문하게 되면 `노후설계상담 통합시스템 체험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노후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울러 공단은 은퇴 이후의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주제로 `8만 시간 디자인 공모전`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은퇴 후 남은 시간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글로 작성하는 에세이부문과 은퇴 후 미래에 가장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표현한 사진부문으로 10월말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한다.

 시상내역은 에세이, 사진부분 동일하게 대상 각 1편 300만원, 최우수상 5편 각 100만원, 우수상 16편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응모는 방문, 우편, 공모 홈페이지(
http://80000-design.co.kr)에서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단은 노후설계 카페인 `행복미소`(
http://cafe.daum.net/mylife337)에서 노후설계 정보 공유 활동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지역축제에 참가하여 노후설계 상담 및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100세 시대 도래와 인구의 노령화 등으로 노후준비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으나 노후준비가 부족하거나 노후준비를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번 행사로 국민들이 노후준비를 위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