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사람들
상태바
나눔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사람들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12.12 14:04
  • 호수 3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랑나눔봉사회 : 남해군사랑나눔봉사회(회장 이봉언)는 남해군장애인부모회(회장 조순남)의 후원을 받아 지난 5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사랑나눔봉사회는 지난달 11일부터 22일까지 식당을 운영해 기금을 마련,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적십자 봉사회, 청조회, 장애인부모회 등 100여명이 재료, 양념준비에 동참했다.

 이날 5일에는 준비된 재료와 2톤 가량의 배추로 370박스의 김장을 담아 각 읍면별 소외계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봉언 회장은 "올해에도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과 사랑나눔봉사회 회원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군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규모를 더 늘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 남해읍새마을부녀회 :남해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민자)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읍사무소 새마을창고에서 군내 전 부녀회장 33명이 모인 가운데 배추 1800포기로 김장을 담갔다.

 부녀회는 김장 후 12kg씩 180박스로 만들어 관내 불우 독거노인들에게 가구당 1박스씩 전달했다.

● 얼굴없는 창선면 기부천사 : 창선면의 한 익명의 기부자가 지난 5일 창선면사무소에 `생활형편이 어렵고 자녀들의 보살핌이 적은 불우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돼 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해달라`는 내용의 쪽지와 함께 내의 40벌이 담긴 박스를 전달해 주위에 훈훈함을 주고 있다.  창선면에서는 2010년부터 매년 연말이 되면 익명의 기부자가 어렵고 힘든 노인들에게 작은도움이 되고 싶다며 월동용품, 내의 등을 기부해 오고 있다.

● 삼동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 삼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대준)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금화)가 지난 6일 물건중학교와 남수중학교를 방문해 장학금 40만원을 각 학교에 전달했다.

 김대준 회장은  "적은 액수이지만 학생들이 각자 소망하는 꿈을 이뤄가는 발걸음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남은행 남해지점 : 경남은행 남해지점(지점장 이종무)은 지난 5일 남해군청을 방문해 정현태 군수에게 김장김치 100상자(1상자 당 10kg)를 전달했다. 경남은행 남해지점에서 전달한 김장김치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내 저소득층 1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남해소방서 고현면 의용여성소방대 : 남해소방서 고현면 의용여성소방대는 지난 4일 남해사랑의집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몸소 실천하는 봉사활동의 참의미를 가지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랑의 집에서 보관 중이던 김장용 배추손질 및 절이기, 청소 및 목욕봉사에 이어 의용소방대에서 준비한 생활용품등 위문품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남해소방서 차차봉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5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 남해군 새마을부녀회 :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가 주최하고 남해군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는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운동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펼쳐졌다. 이번행사에서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와 남해군새마을부녀회 회원 30여명은 고추장 150통(1통당 2kg)을 만들어 12개 군내 사회복지시설과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 서면의용소방대 : 서면의용소방대(대장 곽선휴)는 지난 2일 서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그동안 50여명의 대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회비로 마련됐으며 면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창선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 창선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강양식, 정준순 이하 협의회)가 올해 가을 휴경답에 심은 배추 1500여포기를 수확해 지난 9일 양념만큼이나 정성이 가득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