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에도 명퇴 바람부나
상태바
남해에도 명퇴 바람부나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5.02.11 18:10
  • 호수 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12월 1일 보도>

명예퇴직신청 공무원, 지난해 0명 올해 11명 
`공무원연금 개혁안` 여파 때문인 것으로

공무원연금 개혁 논란으로 전국 공직사회에 명예퇴직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남해군도 예외는 아니었다.
 남해군청에 따르면 올해 명예퇴직 신청자 수는 11명.


 단 1명도 없었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적지 않은 숫자로 내년 승진 인사 폭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군 인사담당자는 "9월까지 4명이 명예퇴직을 신청했으며 10월까지 4명, 11월 15일까지 7명이 신청을 했다"며 "11월 신청한 7명에 대해서는 인사위원회의 심의가 있을 예정이며 12월 31일자로 명예퇴직을 하게 된다. 명예퇴직 신청은 큰 무리 없이 모두 수용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이 군내에서도 올해 많은 공무원들이 명예퇴직을 신청한 이유는 역시 공무원연금 개혁 때문이었다.
 한 공무원은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시행되면 받을 수 있는 연금액이 약 30%가 감소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명예퇴직을 하게 되면 최대 60개월까지 수당을 받게 되는데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시행되기 전에 명예퇴직을 하고 재직 시 월급과 비슷한 수준의 명예퇴직 수당과 연금을 받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는 공무원이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군내 명예퇴직 신청자들에게는 건강상의 문제 등 각자 신청 사유가 있겠지만 대부분이 공무원연금 개혁이 가장 큰 이유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군내 교육계의 올해 명예퇴직 신청자는 예년과 비교해 큰 차이가 없었다.


 남해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 명예퇴직을 신청한 교원은 3명으로 평년과 비슷하며 군내에는 교원의 숫자가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앞으로 명예퇴직 대란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