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완 의원, 남해 해양관광사업 추진 `심혈`
상태바
류경완 의원, 남해 해양관광사업 추진 `심혈`
  • 이충열
  • 승인 2017.09.07 10:24
  • 호수 5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8일에 이어 다시 대통령 지역공약사업지 방문
류경완 도의원이 지난달 30일 대통령 지역공약사업지인 남해의 진동·미조면 설리·설천면 문항 마을을 방문해 해양관광특별권역 지정 사업추진을 위한 현장 탐방을 실시했다.

류경완 경남도의회 의원이 남해군 내 해양관광사업 국정과제 추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통령 공약사업이기도 한 남해안 해양관광특별권역 지정 사업대상지를 지난 7월 18일 방문한 데 이어 류경완 도의원이 지난달 30일 도 관계자와 함께 다시 대상지를 찾았다.
  
이날 사업지 방문에는 류경완 도의원과 경남도 해양수산과 관계자, 고재성 더불어민주당 남해하동사천지구당 위원장, 박삼준 군의회 부의장과 군 해양수산과 관계자가 함께했다.
 
방문단은 남해 해양관광특별권역 지정 사업대상지인 창선면 진동리 일대를 비롯한 미조면 설리, 설천면 문항마을 해안 등 현지를 둘러보면서 각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업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방문단을 맞은 주민들은 "남해는 천혜의 자연경관이 일품인 지역으로 전국에 알려져 있다"며 "남해 미래를 열어갈 성장의 한 축인 관광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류경완 도의원은 "대통령 공약사업인 남해 해양관광특별구역 지정사업을 국정과제에 반드시 포함시켜 실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남해의 주민들이 열정적으로 바라고 성원하는 일이므로 꼭 성사되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류경완 도의원은 지난 5월 9일 대통령 선거를 전후해 미조면 설리항 관광자원화 사업과 설천면 문항 종합체험장, 창선 진동지구 해양레프츠 타운시설 사업 등 3개의 과제를 대통령의 지역공약사업으로 건의·반영케 한 바 있다. 설리항 관광자원화 사업은 설리항 일원을 대상으로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방파제를 연장하고 20척 규모의 요트계류시설을 설치하고 이 일대를 관광자원화 한다는 계획이다. 문항마을에는 강진만의 상·하장도섬과 연계한 체험장 개발, 카누 레포츠장·해양낚시 데크 설치 등 종합 체험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창선 적량~대곡지역에 이르는 진동지구에는 요트계류장과 카누시설, 해안산책로 및 낚시데크시설 설치 등 100억원 규모의 해양레포츠 타운을 건설한다는 것이 남해해양관광특별권역 지정 사업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