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꿈과 비전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가 만듭니다
상태바
여러분의 꿈과 비전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가 만듭니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7.11.02 09:37
  • 호수 5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실무적응 다양한 자격증·장학혜택 학비부담 벗어난 교육활동

남해군 중학생들의 고입 입시철이 다가왔다. 각 학교마다 일정은 다르지만 이달 말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실시되는 입시에 많은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도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어떤 학교로 갈지 혹은 진학시켜야할지 고민이라면 각 학교가 자랑하는 내용을 읽어보길 권한다. 학교 소개는 각 학교에서 제공한 자료 순서와 입시 일정을 고려해 배치했습니다. 다음 572호에서는 남해고·제일고·해성고 편이 이어집니다. <편집자 주>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는 2016년 취업률 도내 1위(75.9%)와 4년 연속 취업률 우수학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다.

취업담임제를 비롯한 산업체 위탁 인턴 교육 실시 등 빠른 취업과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면접 대비와 직장적응을 위한 인성교육 등으로 실무적응에 탁월함을 경험할 수 있다.

내신 성적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인 성취평가제도가 적용돼 꼭 취업이 아니더라도 대학교의 문턱을 넘을 수 있다. 특성화고등학교는 절대평가로 성취도만 표기되고 등급은 표기 되지 않는다. 즉 학생과 학생의 경쟁 없이 자신이 한만큼 성적을 받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실전모의면접, 스피치 교실 등 취업동아리, 군 내외 공·사기업 체험 등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한 학교기업인 `남해i몰`을 학생들이 직접 운영함으로써 창업활동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교육비도 큰 부담이 없다. △수업료 전액지원 △현장체험학습비 지원 △수업보조교재 지급 △방과 후·특별보충 활동, 공개채용대비반 교육활동비 전액 지원 △자격증 취득반 및 대기업반 등 모든 방과 후 교육활동 교재 무료 지급 △방학중 보충수업시 원거리 학생 교통비 지급 및 간식제공 등 2016년 장학금(교내외) 지급 현황을 살펴보면 4000만 원 이상으로 높은 액수를 자랑하고 있다. 

꿈을 그린 벽화와 꽃향기와 음악이 흐르는 아띠아름, 녹두갤러리 등 꿈, 희망, 나눔 소통이 있는 학교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취업과 대학입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길 바란다. 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862-3124)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