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건강조사 건강가족 사진 및 표어 공모전 열어
상태바
지역사회건강조사 건강가족 사진 및 표어 공모전 열어
  • 김종수 기자
  • 승인 2018.04.19 11:32
  • 호수 5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4주간 공모 실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올해 실시하는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홍보하고 국민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룗건강가족 사진 및 표어룘를 다음달 7일(월)까지 공모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데 필요한 건강통계를 생산할 목적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승인통계 조사다. 조사내용은 지역주민의 흡연·음주·식생활 등 건강행태, 이환(병에 걸림), 예방접종, 건강검진, 의료이용 등이다.

 공모내용은 건강가족 사진의 경우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운동하는 장면이며 표어는 지역사회건강조사의 취지를 요약적으로 표현하거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25자 내외의 간결한 문구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사진과 표어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에 앞서 조사의 취지를 알리는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나 참여 가능하며 남해군보건소 홈페이지(http://namhae.go.kr/health)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신청서와 사진(건강가족 사진 응모자 경우)을 이메일(och10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주제성, 창의성 등 중점심사기준을 거쳐 선정되며, 내달 31일(목)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chs.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의 취지를 알리는 공모전을 통해 건강한 가족의 의미도 되새기고 지역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꼭 필요한 보건의료사업 기초자료를 생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