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주렁주렁~ 지혜가 차곡차곡~ 남해도서관에 오시다 ^^
상태바
즐거움이 주렁주렁~ 지혜가 차곡차곡~ 남해도서관에 오시다 ^^
  • 남해타임즈
  • 승인 2018.06.07 15:07
  • 호수 5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배움을 통해 행복한 삶을 꿈꾸는 과거와 미래가 함께 공존하는 곳이다. 남해도서관은 때로는 편안한 친구처럼 때로는 설레는 연인처럼 책이 좋고, 사람이 좋아 오는 그런 도서관이 되고 싶어 한다.
사람, 책, 미래의 중심에 있으며, 좋은 자료와 정보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에게 함께 숨 쉬며 소통하고 변화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는 그런 장소 말이다. 남해도서관은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과의 책과의 소통을 위해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들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과 함께 사계절 인생여행
봄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다양한 학문적 경험을 경험할 수 있는 매월 토요일에 운영하는 도서관 속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룗도서관과 함께 사계절 인생여행룘 테마로 △3월 31일 황안나 작가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4월 28일 유지황 작가(파밍 보이즈 저자) △5월 12일 서정홍 작가(맛있는 잔소리 저자) △6월 9일 태원준 작가(엄마, 일단 가고 봅시다! 저자)△6월 23일 이유남 작가(엄마 반성문 저자)강연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일년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며`청명한 가을, 사진으로 만나는 세계 책방이야기`,`눈꽃 피는 겨울, 행복을 전해주는 고전의 속삭임`이 10월과 11월에 각각 시작한다.

 

달마다 새로워지는 남해도서관
좀 더 깊게 책과 함께 소통을 즐기고 싶은 지역민들을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도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남해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여행`을 주제로 △한 달에 한번 떠나는 세계여행(매월 셋째 주 화요일 진행, 여행의 경험을 공유하는 여행 토크)과 함께 읽고 소통하는 독서토론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오시다! 윤독 독서모임(매주 목요일  운영하는 낭독모임)과 △탐서클럽(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하는 독서토론동아리)이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지만 주간 또는 주말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주 수요일에는 종합자료실 야간연장과 함께 별밤 평생 프로그램 △처음 만나는 프랑스 자수 △팝스&시네마 잉글리시가 진행 중이다.

 

청소년 프로그램도 진행중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5월 24일 상주중학교와 창선중학교에서 NC다이노스 스포츠 마케터와 함께하는 꿈 두(do)드림(dream) △6월 2일 팝아트체험 프로그램(일러스트레이터 체험교실)을 제공한다. 또한 책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책탐 동아리(고등 독서동아리)와 △옹기종기 책읽기(유아에게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교통이 불편한 남해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역의 각 학교 도서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놀이로 떠나는 세계여행 등 및 전시 프로그램 △캘리그라피 전시전 등 독서진흥프로그램 △꿈을 키우는 도서관과 1촌 맺기 △오늘은 도서관DAY!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이들아~ 도서관과 노올자"
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행사만이 아니라 매월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독서 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들이 있다.
5월에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가족사랑 마음편지 △행복 가득~ 럭키데이(포춘쿠키 증정행사) △가족사랑 천연 스프레이 만들기 △신나는 매직쇼! △쿨쿨(Cool! Cool!) 도서관을, 6월에는 △그려보자! 페이스 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들의 학습을 위한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는 △ 아이 캔 스피크 여행 영어(어린이 여행영어)와 매월 1회 책과 만나보는 △빛솔 동아리(어린이 독서동아리) 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꿈길 갤러리 에는 어린이 그림책 원화 및 다양한 미술작품 전시와 1층 게시판은 추천도서를 비롯하여 독서명언 등 월별 다양한 시사정보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책 읽는 남해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문의는 홈페이지 및 자료실(☎864-0973~5)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남해도서관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