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배관망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LPG배관망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6.10 11:40
  • 호수 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읍 인구밀집 12개 마을 대상 6월 30일까지 신청받아

 남해군이 남해읍 12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LPG배관망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마을은 북변1·2리, 유림1·2리, 아산, 봉전, 신기, 서변, 남산, 남변, 죽산, 현대마을이다.
 자부담금은 총사업비(331억 원)의 10%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세대별  100~150만원의 비용이 발생된다. 자부담 산정방법은 LPG 저장시설부터 각 세대의 대지 경계선까지의 공유시설 부담분(공사비 10%에 해당되는 금액을 신청세대로 나눈 값)과 세대내 다기능 가스계량기, 가스타이머콕, 가스누출경보기, 가스보일러, 가스배관 설치비의 10%이다.
 현재까지 경남도에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자치단체는 남해군이 유일하다. 특히 도시지역 주민들보다 소득 수준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취사·난방 연료비 지출액이 약 2배에 달해 지역 간 에너지복지 불균형이 상존했다.
 남해군은 이러한 에너지환경 불균형 해소를 위해 신청한 군단위 LPG배관망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한국종합기술, ㈜삼한, ㈜첨단공간정보 3사가 구성한 컨소시엄에서 6월 30일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조달청의 설계 적정성 평가와 시공사 선정이 완료되면 9~10월경 사업이 착수되며 LPG저장시설 설치, 공급배관 매설, 세대내 가스배관 설치와 보일러 교체 등을 추진해 2020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에너지 공급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군민들의 에너지복지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신청기간 내, 예상 세대수가 적을 경우 사업구역을 확대해 인접한 마을을 대상으로 수요 파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중봉 기자 nhsd@hanmail.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