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유치원 유아생존수영 활동 운영
상태바
남해유치원 유아생존수영 활동 운영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9.08.19 14:42
  • 호수 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유치원 만4, 5세 유아 대상 유아생존수영 활동 실시
남해유치원이 유아생존수영 활동을 펼쳤다.

 남해유치원이 유아생존수영 활동을 펼쳤다. 유아생존수영은 교육부와 남해교육지원청이 2019년 국가시책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만5세 원아 32명을 대상으로 남해군 국민체육센터 실내 수영장에서 실시했다. 만4세는 26명을 대상으로 남해유치원 수영장에서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각 연령별로 3회씩 생존수영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했다.

과자봉지를 이용해 물에 뜨는 방법을 교육받고 있는 유아.

 수영강습 방법은 물에 빠진 사람을 주변에 있는 물건을 활용해 구조하는 방법, 물에 빠졌을 때 페트병과 과자봉지를 이용해 물에 뜨는 방법, 물을 무서워하지 않고 물과 친해지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유아 생존수영은 물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구조대가 올 때까지 안전하게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영방법으로 유아기 때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고 비상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존수영 기능 습득으로 신체의 균형적 발달, 심폐기능 강화 등 유아 건강 증진과 기초체력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유아들은 "학부모 키 만큼 물이 깊어도 물에 들어가는 것이 무섭지 않고 수영이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학부모들은 "생존수영을 통해 물과 친해지고 물에 뜨는 활동을 자신 있게 하는 것만으로도 유아들이 좋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흐뭇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애 남해유치원 원장 "생존 수영 방법을 유아기 때부터 시작하여 성장하면서 계속적으로 습득 해 나간다면 비상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고,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능력이 신장되므로 유아들이 여름방학 때 방과후 과정으로 한 두 번의 경험 보다는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