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총회장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 열어
상태바
하윤수 교총회장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 열어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기자
  • 승인 2021.08.13 10:51
  • 호수 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윤수 회장 "연구하고 참여한 모든 선생님이 최고상"
교총은 지난달 30일 한국교총 회장실에서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오른쪽부터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대통령상 송지영 부산 금명초 교사, 국무총리상 엄다영 전북 전주 효천초 교사.
교총은 지난달 30일 한국교총 회장실에서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오른쪽부터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대통령상 송지영 부산 금명초 교사, 국무총리상 엄다영 전북 전주 효천초 교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하윤수 회장(고현 출신)이 교총과 교육부가 공동주최한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을 열었다. 올해 연구대회에서는 송지영 부산 금명초 교사가 대통령상, 엄다영 전북 전주효천초 교사가 국무총리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교사는 `소행성+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L-STAR 역량기르기`, 엄 교사는 `PBL학습 기반 나·너·우리 M·A·T·E 프로그램으로 능동적인 세계 시민의식 기르기`를 각각 출품해 수상했다. 


 교총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차원에서 올해도 별도 시상식 대신 30일 오전 10시, 교총 회장실에서 수상자를 대표해 송지영, 엄다영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 최고상 전수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하윤수 회장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에 수업 연구에 열정을 쏟고 오늘의 결과도 있었을 것"이라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늘 수업과 교실을 변화시키는 선생님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연구하고 참여한 모든 선생님이 최고상 수상자"라며 "대표로 참석하신 두 분께 그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변화하는 사회, 선도하는 현장교육, 꿈을 이루는 미래학생`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구대회에는 시도별 대회에서 입상한 연구물 194편이 출품돼 발표심사를 거쳐 1등급 29편, 2등급 58편, 3등급 86편이 입상했다. 교총은 연구하는 교직 풍토를 조성하고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1952년부터 매년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