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체, 태권도 동메달 주인공 하승원 선수
상태바
전국소체, 태권도 동메달 주인공 하승원 선수
  • 김희준 기자
  • 승인 2021.10.08 10:03
  • 호수 7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분산 개최해 선수들 애태운 소체
부상 불구하고 정신력 발휘해 모든 경기 소화
부상에도 불구하고 투혼을 펼친 하승원 선수(붉은 색).
부상에도 불구하고 투혼을 펼친 하승원 선수(붉은 색).
하승원 선수가 제50회 전국소체 태권도 동메달을 목에 걸고 이건국 관장과 포즈를 취했다.
하승원 선수가 제50회 전국소체 태권도 동메달을 목에 걸고 이건국 관장과 포즈를 취했다.

 지난 7월 본지 753호에 소개된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전국소체) 태권도 경남 대표 하승원(남해초등학교 6년) 선수가 전국소체 동메달이라는 값진 결과를 내고 돌아왔다.


 지난 선발전에서도 손목과 발등 부상을 딛고 연속 다섯 경기를 내리 이기며 실력을 뽐낸 하 선수는 이번 본 경기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메달을 거머쥐었다. 


 하 선수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강원도 태백에서 펼쳐진 전국소체 태권도 32강 첫 경기에서 손목 통증을 느꼈지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바람에 모든 경기가 끝난 후에야 손목 부상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경기는 전국에서 분산 개최하는 중으로, 일부 경기는 일정이 연기되거나 확정되지 않아 애를 태워오던 중에 열린 것이라 경기에 임하는 선수의 각오도 여느 때와 달랐던 것. 이번 태권도 경기는 일정이 한번 취소됐다가 2021년 국가대표선발 1차 예선 대회와 겸해서 열렸다.

동메달 거머쥔 하승원 선수,
다음 목표는 전국소체 금·은메달

 하 선수는 "메달을 따게 돼 기쁘고 뿌듯하다"면서도, 부상으로 맘껏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태권도를 열심히 할 생각이고, 전국소체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하 선수를 지도한 동아체육관 이건국 관장은 "특히 남해 태권도 선수의 소체 메달은 십여년 만에 나온 값진 결과다. 기쁜 한편 부상으로 인해 제 실력을 다 발휘하지 못한 점이 아쉽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 선수가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