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래도 제60회 경남도체 군부 우승은 `남해군`으로 기록됐다
상태바
누가 뭐래도 제60회 경남도체 군부 우승은 `남해군`으로 기록됐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12.03 09:42
  • 호수 7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도
유도

 제60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에서 남해군이 군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는 사실은 앞으로 여러 대회에 참가할 때의 마음가짐이나 체육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에 대해 되새겨볼 좋은 계기로 삼아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선을 다한 학생선수단이 대회 연기 여부와 관계 없이 미리 훈련에 돌입했고 그 결과가 성적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종목을 보면 배구, 탁구, 복싱, 검도, 사격, 볼링 등 6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그동안 남해군은 경남도체(일반·학생부)에서 평균 5~6위에 이름을 올리는 지자체로 좋은 성적을 내는 팀은 아니었다.


 남해군은 2018년 제57회 대회에서 군부 종합 3위를 달성한 게 최고 성적이었다. 즉, 남해군에서 학생들이 체육계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어르신부 종목 중 `궁도`에서 종합성적 우승을 달성하며 든든하게 버텨줬기 때문에 가능했다. 이와 관련해 박해동 남해군궁도협회장은 "남해군체육회에서 실전경험을 쌓기 위해서 경비 지원을 해준 것이 좋은 성적을 내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원이 지속·확대되길 바라며, 다른 종목에도 실전경험을 많이 쌓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회에서 성적을 내는 것이 체육의 본질은 아니지만, 열정을 갖고 하고자하는 이들에게는 얼마나, 어떻게 지원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대회였다.


 혹자는 "이번 경남도체는 종합 시상이 없는 대회였기 때문에 인정할 수 없는 대회"라고 말하지만, 제60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군부 종합우승은 `남해군`으로 기록됐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