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제 의원, 1년 발자취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
상태바
하영제 의원, 1년 발자취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12.03 09:46
  • 호수 7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남해·하동 2021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남해~여수 해저터널 사업, 국도3호선 삼동~창선 확포장 사업
사천 사남~정동 국도우회도로 신설 사업 등
총사업비 1조 규모의 중요사업 추진과정 계획 발표
하영제 의원이 2021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지난달 25일 남해군실내체육관을 메운 남해군민들.
하영제 의원이 2021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지난달 25일 남해군실내체육관을 메운 남해군민들.
하영제 의원이 대본 없이 화면을 보면서 발표하고 있다.
하영제 의원이 대본 없이 화면을 보면서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사천·남해·하동 하영제 국회의원은 지난달 25~26일 `다시 희망을 봅니다`라는 주제로 2021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다양한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하영제 의원이 지난 의정활동 성과를 종합적으로 직접 발표하고, 3개 지역 주민 1천여명과 만나 의견을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25일 남해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의정보고회를 비롯한 하동군과 사천시에서 하영제 의원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선정된 남해~여수 해저터널 사업, 국도3호선 삼동~창선 확포장 사업, 사천 사남~정동 국도우회도로 신설 사업 등 총사업비 1조 규모의 대규모 중요사업의 추진과정과 향후 계획에 대해 상세하게 발표했다.


 또한 사천 해양경찰서 신설 확정,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 유치 확정 등 다양한 지역 숙원 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2021년 국비 확정과 행정안전부 특교세 42억 확정 등의 지역 예산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하 의원은 그동안 43건의 대표발의를 했고, 이 중 「공휴일에 관한 법률안」과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공익직불금 지급 대상 확대, 외국인근로자 숙소 기준 완화, 양봉산업 지원 강화, 농촌지역 액화석유가스(LPG) 가격 인하, 환경친화적 어구 사용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농어촌을 위한 민생법안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은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제도 개선, 농업용 트럭에 대한 정부 지원 확대, 마늘산업 보호 강화, 국지도 개선 촉구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이에 대해 하 의원은 적극적인 검토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