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총회장 2022년 교육계 신년교례회 개최
상태바
하윤수 교총회장 2022년 교육계 신년교례회 개최
  • 남해타임즈
  • 승인 2022.01.14 09:55
  • 호수 7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후보 축하 영상 보내 신년 축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전 부산교대 총장)는 지난 5일 오전 11시 `2022 교육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하고 새해를 `교육회복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호소했다. 각 당 대선 후보들은 축사 영상을 통해 교원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교육이 곧 미래라고 강조하며 협력의 뜻을 밝혔다. 


 이날 신년교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해처럼 교총 회장단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교총 유튜브 채널 `샘TV`를 통해 전국 교육가족에게 실시간 중계했다. 


 하윤수 회장은 신년인사에서 "사상 초유의 감염병 사태 속에서 방역과 교육활동을 병행하느라 고군분투한 선생님 덕분에 지금의 교육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기초학력 부진과 생활지도 약화, 심화된 교육격차에 시름도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래서 올해 신년교례회 주제를 `기초학력 보장, 교육격차 해소! 2022년을 교육회복의 원년으로!`로 정했다"며 "국가건설자인 선생님들의 저력으로 이 총체적 난국을 극복하고 교육회복을 일궈내자는 의미가 있다"고 역설했다. 


 하 회장은 "우리는 교육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었고, 선생님의 헌신과 노력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일궈냈다"며 "다시 선생님의 열정으로 우리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올해 치러지는 대통령, 교육감 선거에 대한 당부도 이어갔다. 하 회장은 "이념과 진영논리, 수월성과 평등성 어느 쪽으로도 기울지 않고 교육의 중심을 잡아줄 현장 대통령, 교육감이 당선되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이재명(더불어민주당), 윤석열(국민의힘), 안철수(국민의당), 심상정(정의당) 등 각 당 대선 후보들은 축사 영상을 통해 교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장도 교육 회복과 교육 협력에 뜻을 같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