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직영 미조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상태바
남해군 직영 미조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02.11 09:54
  • 호수 7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 다함께 만들어요!
미조공동육아나눔터가 미조면종합복지회관 1층에 신설되면서 지난 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미조공동육아나눔터가 미조면종합복지회관 1층에 신설되면서 지난 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남해군은 미조면종합복지회관에 미조공동육아나눔터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8일 미조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조공동육아나눔터는 2021년 하반기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65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되었으며, 미조면종합복지회관 1층(옛 어린이실내놀이터)에 67㎡ 규모로 신설되었다.


 신한꿈도담터 110호점이자 남해군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인 미조공동육아나눔터는 면 단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돌보는 공적 돌봄시설을 확충한다는 취지에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개소식에서 장충남 군수는 "오늘 개소한 미조공동육아나눔터가 미조면민의 따뜻한 정을 만나 자발적 육아나눔공동체를 이뤄갈 사랑방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미조공동육아나눔터를 거점으로 찾아가는 놀이교실을 운영하고 미조하나어린이집을 개원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남해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기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에 비해 돌봄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경우 아이들은 적지만 그만큼 거점공간이 필요하다"며 "혼자 하는 육아에서 가족이 함께하고, 나아가 이웃과 함께 돌보는 공동육아를 위해 재단에서도 앞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축소된 마을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간의 돌봄 품앗이를 독려하기 위한 여성가족부 산하의 `열린 공동체 공간`이며, 남해군은 직영으로 2개소(남해읍, 미조면)를 운영하고 있다.


 개소별 상세 운영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나 공동육아나눔터 밴드 또는 남해읍공동육아나눔터(☎860-8928), 미조공동육아나눔터(☎867-85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