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상태바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2.05.20 10:54
  • 호수 7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내 조명, LED등 전면 교체 실시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건물 내 조명 전체를 LED등으로 교체했다. LED등으로 교체해 밝아진 복도 모습이다.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건물 내 조명 전체를 LED등으로 교체했다. LED등으로 교체해 밝아진 복도 모습이다.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변석연, 이하 장복)은 남해군에서 지원하는 취약계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에 선정돼 건물 내 조명기기 전체를 LED등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장복은 2008년 개관해 세월이 경과함에 따라 시설물이 노후화되고 있으며, 특히 실내 조명기구의 조도가 낮아 프로그램 진행과 사무 업무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있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일반 형광등은 LED등에 비해 수명이 짧아 형광램프 교체에 따른 부품 비용 증가와 폐형광램프 처분에 대한 어려움 등 유지관리 측면에서 단점이 많았다.
 또한, 다소 어두운 공간은 프로그램 참여 이용자들의 집중력 저하와 피로감을 유발하고 있었으며, 사무실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직원들도 눈 피로도에 따른 시력 저하를 호소하고 있었기에 조명 시설 개선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 
 변석연 관장은 "LED등 교체를 지원해주신 남해군에 감사하다. 이번 LED등 교체 공사를 통한 조도의 향상에 따라 안락하고 화사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 한층 밝아진 조명은 이용자의 심리적·정신적 안정은 물론 프로그램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매월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하자 발생 시 조명 업체와 신속하고 안전한 정비를 실시해 이용자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