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와글와글 BOOK마당` 개최
상태바
독서의 달 `와글와글 BOOK마당` 개최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2.09.16 09:36
  • 호수 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전도서관, 오는 14일(수)부터 책갈피 만들기, 인형극, 책 나눔
지난해 열린 와글와글 BOOK마당 책 나눔 행사의 모습이다.
지난해 열린 와글와글 BOOK마당 책 나눔 행사의 모습이다.

 화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함께 오는 14일(수)부터 `와글와글 BOOK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와글와글 BOOK마당` 행사는 △북적북적 책나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인형극 공연 △모래로 만드는 이야기(샌드아트 체험) △북스타트 부모교육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 큰 호응을 얻었던 `북적북적 책나눔`은 9월 19일(월)부터 30일(금)까지 화전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해 1인당 5권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가정에서 읽고 난 도서를 가져와 교환도 가능하다.
 또한 9월 17일(토)에는 1층 다목적홀에서 `모래로 만드는 이야기` 샌드아트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은 샌드 아티스트와 함께 모래와 빛을 이용해 그림,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이다.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샌드아트 체험은 오는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남해군청 홈페이지 맞춤형 교육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9월 24일(토)에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인형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인형극은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새롭게 각색한 것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치관을 흥겨운 노래와 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인형극 관람은 오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화전도서관 전화접수(☎860-386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화전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연체자를 구해줘! 등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전도서관 또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청년혁신과 평생학습팀(☎860-3864)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화전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서비스 만족도와 건의사항을 파악하고, 도서관이 개인의 삶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참여마당>설문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을 방문해 서면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