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정포 소몰이회 정기모임 가져
상태바
서면 정포 소몰이회 정기모임 가져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22.09.26 17:06
  • 호수 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추억 나누며 즐거운 시간 보내

 41년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재경서면정포 마을 소몰이회(회장 정익훈)는 지난 17일(토) 동대문역 부근 동래복국집에서 모임을 갖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정종선, 정현배, 류창두, 정현철, 박용운, 정우동, 정형모, 박벽용, 류인복, 정대훈, 류시영, 정성환 회원이 참석했다.
 정성환 총무는 "소몰이회 회원들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반갑다. 추석명절은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는지 안부를 묻고 난 후 정익훈 회장이 개인사정으로 참석을 못했다"며 불참한 회원들의 근황을 알리고 나서 회의를 시작했다.
 89세의 정종선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고향이 그리워지며 우리 모임은 허물없고 가족같은 모임이므로 소몰이 회원 모두가 참석 했음 좋겠다"고 덕담했으며. 정현배 어르신은 "고향까마귀만 봐도 반가운데 서울 한볶판에서 이렇게 정포마을 사람들이 만나니 정말 기쁘고 항상 소몰이회 만남이 기다려진다. 건강하게 자주 만나자"며 "우리 나이는 건강을 제일 먼저 생각하는 나이다. 자신의 건강은 자기가 지켜야 한다"고 덕담했다. 정우동 전임회장은 "소몰이회 가족 모두 항상 좋은 일만 있고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정현철 회원은 "오랜 전통을 지닌 회원들의 건강과 소몰이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건배제의했다.

 이날 참석한 회원들은 유년시절 뒷동산에서 놀다가 지각을 하여 일본 교장선생님께 혼난 일, 개울가에서 멱 감던 일, 저녁이면 남의집 단감서리하다가 들켜 도망간 일, 씨름과 석사놀이 등을 했던 옛날 추억담을 늘어놓고 박장대소하면서 그때 그 시절을 그리워하며 기쁨에 젖기도 했다.
 참석한 회원들은 11월엔 교통이 좋은 아름다운 강산을 찾아 야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자는데 모두 찬성했다.
 정포 마을은 유교 정신이 투철한 한학의 고장이며, 충효마을로 소문난 마을이다. 소몰이 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정포 마을을 서울에 옮겨놓은 것 같았으며 구수한 정담이 오고 갔다.
 소몰이회는 홀수달 둘째 토요일에 모임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