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상주학원 사학기관 경영평가서 `우수법인` 선정
상태바
학교법인 상주학원 사학기관 경영평가서 `우수법인` 선정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04 13:35
  • 호수 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용 기본재산 확충·법정부담금 증액 인정받아
학생·교사·학부모 소통 통한 특성화교육 지원도
남해상주학원(상주중학교)이 지난달 25일 경남교육청으로부터 사학기관 경영평가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남해상주학원(상주중학교)이 지난달 25일 경남교육청으로부터 사학기관 경영평가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남해상주학원(이사장 강창수·상주중학교)이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실시한 2022년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법인(1등급)에 선정됐다. 평가 결과 올해 우수법인으로는 고등학교 4곳과 중학교 이하 법인에서 상주학원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경남교육청은 지난달 25일 창원 머큐어앰버서더호텔에서 열린 학교법인 이사장워크숍에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강창수 이사장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사학기관 경영평가는 학교 경영, 재정, 인사관리 등 학교법인의 실태 전반을 분석하고 평가하며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격년제로 시행되고 있다. 
 상주학원은 교육용 기본재산을 확충하고, 법인이 부담하는 법정부담금 증액에 노력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남최초 대안교육 특성화중학교인 상주중학교를 운영하면서 민주적인 회의문화로 교육 3주체인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소통하고 공감하며 특성화교육을 지원해왔다. 그 일환으로 2021년 상주교육포럼 개최, 매년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평가회 실시, 남해상주동고동락협동조합과 협력해 다랑논 살리기 프로젝트 참여 등 끊임없이 성찰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꿈꾸는 교육활동을 전개해 다른 학교법인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