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지는 가을, 나눔으로 충만한 남해
상태바
깊어지는 가을, 나눔으로 충만한 남해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2.11.04 13:53
  • 호수 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 우물마을 이 선 씨, 향미 20kg 15포대 기탁

 우물마을에 살고 있는 이 선(앞줄 오른쪽) 씨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지난달 31일 서면행정복지센터에 향미 300kg(20kg, 15포)을 기탁했다.
 이 선 씨는 "큰일도 아닌데 쑥스럽다, 자신도 알게 모르게 마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받는 등 도움을 받고 있으니, 베푸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말했다. 이 선 씨는 평소에도 어려운 가정에 식사를 대접하고 반찬을 전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선행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향미는 어려운 이웃 15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경건설, 삼동면에 이웃돕기 200만원 기탁

 대경건설 이경룡(오른쪽 두번째)  대표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달 24일 삼동면행정복지센터에 현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삼동면의 대표적인 건설전문업체 대경건설의 이경룡 대표는 몇 년 전 경로당에 냉장고를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매년 지역사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20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창선면체육회,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햅쌀 기탁

 창선면체육회가 지난달 22일 개최된 `제31회 창선면민체육대회 및 화합축제`를 맞아 햅쌀(10kg) 22포대를 기탁했다. 
 김문권(오른쪽) 창선면체육회장은 "창선면민체육대회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도 기쁨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나눔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햅쌀은 창선노인전문요양원에 전달됐다.
 류욱환 창선면장은 "지역의 훈훈함을 더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독일마을 류길자 씨, 향토장학금 100만원 기탁

 삼동면 독일마을에 살고 있는 파독간호사 출신 류길자(오른쪽) 씨가 지난달 20일 남해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류길자 씨는 "지난 독일마을 맥주축제 기간 동안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해읍 토촌마을 김두숙 씨, 쌀 320kg 기탁

 남해읍 토촌마을 김두숙(가운데) 씨가 지난달 21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쌀(10kg) 32포를 기탁했다.
 김두숙 씨는 2021년에 취약계층을 위한 쌀(10kg) 20포를 기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기부를 이어갔다. 김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농사지은 쌀을 기탁했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미조면 주부민방위기동대, 환경정화활동 펼쳐

미조면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김미순)가 지난달 27일 미조항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자들은 미조항 주변을 순회하며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내 고향을 만드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동면 박철표·한경숙 부부, 박선옥 민원팀장 `선행`

이동면 정거마을 박철표·한경숙 부부(사진 가운데)
이동면 정거마을 박철표·한경숙 부부(사진 가운데)

 이동면 정거마을에 거주하는 박철표·한경숙 부부와 이동면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는 박선옥(얼굴사진) 민원팀장이 지난 22일 개최된 면민체육대회에서 경품으로 받은 TV와 냉동고를 이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증했다.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50인치 TV를 금평마을 회관에 기증했으며, 냉동고는 이동면 맞춤형복지팀 특화사업인 행복 나눔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박철표 씨와 박선옥 팀장은 "운 좋게 받게 된 물품을 꼭 필요한 곳에 기탁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할 일이 있으면 기꺼이 나서서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면에 거주하는 박철표 씨는 저소득 세대를 위한 성금100만원을 기탁하고 이동면 화재피해복구지원에도 힘쓰는 등 이동면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삼동면·창선면 새마을 가족들 LED전등 교체 봉사 나서 

 새마을지도자 창선면협의회(협의회장 박유신·부녀회장 장명화)는 지난 1일 관내 에너지 취약가구 17세대를 직접 방문해 노후된 형광등을 고효율 LED 전등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삼동면협의회(회장 한수찬)는 지난달 25일 삼동면 관내 저소득층 가구 10세대를 직접 방문해 오래된 형광등을 LED 전등으로 교체해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창선면과 삼동면 협의회에서는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LED전등 설치 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동면 자율방재단, 주택화재 피해복구 지원

 이동면 자율방재단(단장 박철표)가 지난달 20일 주택 화재가 발생했던 이동면 석평마을 현장을 찾아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섰다.
 이동면 자율방재단원 10여명은 바쁜 농사철인데도 불구하고 마을주민들과 함께 불에 탄 각종쓰레기를 수거하고 부지정리 및 집안 정리를 실시하는 등 피해복구에 진심을 다해 구슬땀을 흘렀다.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바르게살기운동남해군협의회(회장 하의현, 여성회장 김봉희)가 지난달 18일 여성능력개발센터 2층에서 바르게살기운동남해군협의회 여성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창선면 주민자치회, 유채꽃밭 조성

 창선면주민자치회(회장 김도건)가 지난달 27일 창선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유채꽃밭 조성을 위한 유채 파종에 나섰다. 
 이날 유채 파종에는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장용창) 직원 13명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