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2022 산학협력엑스포 `우수참가상` 수상
상태바
남해대학, 2022 산학협력엑스포 `우수참가상` 수상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2.11.14 16:37
  • 호수 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형항공기 캡스톤디자인 전시
남해대학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2 산학협력엑스포에서 우수참가상을 받았다.
남해대학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2 산학협력엑스포에서 우수참가상을 받았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2022 산학협력 엑스포`에 참가하여 우수전시관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참가상`을 수상했다.   
 남해대학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산학협력 엑스포`에 교직원과 학생 총 17명이 참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와 홍보를 위한 항공정비학부 캡스톤디자인 성과 전시장을 운영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남해대학이 선보인 전시 성과품은 항공정비학부(지도교수 김주현)와 기업체가 공유·협업해 제작한 `복합소재 몰딩 및 탄소섬유와 유리섬유 소재의 복합재 가공기법을 활용한 교육용 모형항공기`로서 창의적 공학설계를 통한 문제해결능력 함양 결과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남해대학이 수상한 `우수참가상`은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체험에 특화된 전시관 운영의 우수성과를 인정해서 수여한 상으로, 엑스포 기간 동안 해당 부스에는 특히 많은 학생 관람객이 쇄도해 모형항공기 관람과 제작 체험에 참여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한다.
 남해대학 항공정비학부에서는 이번 제품 개발을 위해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남기주)의 지원을 받아 연관 산업체와 협의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모형항공기 제작에 필요한 재생 복합소재 선정과 캡스톤디자인 작업 등 제반 과정을 공유·협업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 산학협력 엑스포`는 체험형 성과 전시를 통해 산학협력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행사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