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스스로 행복해지는 남해사람들
상태바
나눔으로 스스로 행복해지는 남해사람들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2.12.06 10:16
  • 호수 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수협부인회, 상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면 온(溫)택트 챌린지,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콩이마을 임경천 대표, ㈜창진 정종석 대표, 송홍주 신협 이사장, 남해군그린리더협의회, 남면 새마을 가족들, 재김해여성향우회, 새남해라이온스클럽,

남해군수협부인회, 아이들 위한 수산물 후원

 남해군수협부인회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수산물 식재료를 후원했다. 남해군수협부인회는 지난달 22일 남해자애원을 방문해 남해군수협에서 판매하는 카스(CAS, 자기장 이용 급속냉동방식)를 활용한 고등어와 멸치, 갈치 등을 전달했다.  


상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듬~뿍 꾸러미` 전달

 상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승겸, 민간위원장 김황자)가 지난달 25일 면내 22가구에게 맞춤형 생필품이 담긴 `사랑 듬~뿍 꾸러미`를 전달했다. 
 상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돌봄 사각지대 가정 11가구와 1대1로 매칭해 `사랑 듬~뿍 꾸러미 지원`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남면 온(溫)택트 챌린지 … 밑반찬·건강키트 지원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광수, 민간위원장 공복순)가 지난달 23일 남해 온(溫)택트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똑!똑! 희망나눔 행사`와 `팔팔 청춘! 생신DAY`를 펼치며, 겨울 초입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채워나갔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배추와 무를 다듬어 김치를 장만했고, 감기약·소화제·상처연고·파스 등 상비약 6종으로 구성된 건강키트 50개를 만들었다. 위원들은 준비한 밑반찬과 건강키트를 경로당 30개소와 개별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동절기 건강관리를 안내했다.
 이와 함께 같은 날,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솔로몬남면지역아동센터 아동 7명이 남면 북구마을에 홀로계신 할머니(93세) 댁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드리고 건강음료와 밑반찬을 전달했다.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반찬 나눔 봉사

남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하홍태, 박근배)가 지난달 24일 관내 독거노인 10세대에 영양반찬 꾸러미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남해읍에서는 지난 4월부터 영양반찬 나눔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노인안전돌봄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복콩이마을 임경천 대표, 사과 290kg 기탁

서면 복콩이마을 임경천 대표가 지난달 23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서면 행복곳간`에 사과(10㎏) 29상자를 기탁했다.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임경천 대표는 "저소득 가정의 영양섭취 불균형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에 도움을 주고 싶어 사과를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창진 정종석 대표, 향토장학금 300만원 기탁

㈜창진 정종석 대표가 지난달 22일 남해군향토장학회에 향토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서면 노구가 고향이며 진주에서 ㈜창진이라는 기계가스설비공사 전문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정 대표는 "고향 아이들의 미래 꿈을 응원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었고, 그 아이들이 성장해 또 다른 나눔을 대물림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송홍주 신협 이사장, 자원봉사센터에 성품 기탁

송홍주 남해신협 이사장이 지난달 18일 남해군자원봉사센터 푸드뱅크에 제주귤 50박스(10kg)를 기탁했다. 송 이사장은 "아직도 코로나19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온정이 넘치는 남해를 만들어 가는 이웃이 한 사람이라도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작은 마음과 지역 사랑을 느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남해군그린리더협의회, 취약계층 한파대응 지원 나서 

남해군 그린리더협의회(회장 정준순)가 `2022년 취약계층 한파대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2일까지 관내 취약가구에 주거공간 단열개선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린리더협의회원들은 기후변화 취약계층 30가구를 방문해 에어캡 등 단열제품을 설치하고, 난방텐트·이불 등 방한물품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남면 새마을 가족들,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남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장 윤석자, 부녀회장 강경순) 50여 명은 지난달 28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행사 당일 남면 이장단, 동남해농협남면지고 등 유관단체·기관 회원들이 함께 했다. 오후에는 새마을 회원들이 김장 350박스를 관내 저소득 노인, 장애인 320세대와 경로당 30개소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재김해여성향우회, 고향찾아 봉사활동 펼쳐

재김해여성향우회(회장 김미경) 회원 12명이 지난달 26일 이동면 앵강다숲 해안 일대에서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진행된 `내고향 남해사랑 클린해양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해안변 해양정화활동 후 손수 만든 에코백과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 털장갑, 마스크 걸이와 과일 등을 화계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새남해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

새남해라이온스클럽(회장 박춘식)이 지난달 27일 클럽 창립 42주년을 맞아 이동면 용소마을을 찾아 사랑의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회원 3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정성껏 요리해, 외식이 여의치 않은 외곽마을 거주 어르신들께 짜장면 점심을 대접했다. 또한 인근 바닷가에서 청소 봉사활동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