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나눔소식(822)
상태바
연말 나눔소식(822)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2.12.09 16:24
  • 호수 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표 ㈜가온건설 대표,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봉한 고현면 이장단장, 이동면 자연보호협의회, 정가은 창선고 학생, 설천면새마을부녀회, 이동면 새마을남여도자회

박철표 ㈜가온건설 대표 성금 100만원 기탁

박철표 ㈜가온건설 대표는 지난 1일 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박철표 대표는 "남해 온택트 챌린지 사업으로 홀로계신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에게 밑반찬, 생필품, 건강키트 등 나눔 사업이 펼쳐지는 것을 보면서 함께 동참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온택트 챌린지 열매 모금`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목도리 나눔 봉사`

남해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2022년 사랑의 목도리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남해도서관 봉사단, 남해교육청 봉사단, 알뜨랑 봉사단, 행복더하기봉사단과 아울러 많은 개인봉사자들이 지난 10월 말부터 손뜨개한 사랑의 목도리 150개가 전달됐다.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밥상 나눔`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은진, 김미경)가 지난달 29일 설천면 눈내어울터에서 따뜻한 밥상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공동모금회 배분지원금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반찬 마련이 어려운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40세대에 따뜻한 밥상과 선물을 전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박봉한 고현면 이장단장 성금 100만원 기탁

박봉한 고현면 이장단장이 지난달 30일 고현면 `2022년 사랑의 이웃돕기 릴레이 운동` 10호 기탁자로 동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박봉한 단장은 평소 행정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을 지속적으로 살피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이동면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이동면 자연보호협의회가 지난달 27일 오전 이동면행정복지센터 주변 거리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환경정화활동에는 협의회 회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은행잎 등 약 100kg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춘식 협의회 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이동면 만들기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면자연보호협의회는 매년 관내 해양 쓰레기 수거 및 공설시장 환경정화 등에 앞장서고 있다.


정가은 창선고 학생 연말 따뜻한 이웃돕기

창선고등학교 3학년 정가은<사진> 학생이 `돼지저금통`에 모아둔 51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창선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정가은 학생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매년 저금통으로 모은 돈을 기부해왔다. 9년간 기부 금액이 300만원에 이른다. 정가은 학생은 "어려운 이웃이 외롭게 돌아가시는 뉴스를 접할 때 조그마한 손길이라도 보태고 싶었다"고 말했다.


설천면새마을부녀회 재활용품 경진대회 개최

설천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연숙)가 지난 5일 설천면종합복지회관 주차장에서 하반기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열었다. 설천면 새마을 남·여지도자들은 평소 생활 주변에 방치되어 있거나 마을에 보관 중인 파지, 빈병, 폐비닐, 헌옷 등의 재활용품을 수집해 배출함으로써 자원도 모으고 깨끗한 마을 환경도 가꾸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이동면 새마을남여도자 재활용품 모으기 구슬땀

이동면 새마을남여지도자회(회장 박영호·송숙경)가 지난 5일 쾌적한 환경을 위한 탄소중립의 첫걸음으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라는 의미를 담은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행사`를 펼쳤다.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은 그 동안 각 마을에서 모은 헌옷과 플라스틱,  폐지병류 등 재활용품을 모았다. 수거된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은 새마을 기금으로 조성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