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나눔(824)-2
상태바
연말 나눔(824)-2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2.12.26 11:37
  • 호수 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면 온택트챌린지, 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 고현 서도마 정정범 어르신, 방기홍 임업후계자협회장, 경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 남해군청 해병대전우회

남면 온택트 챌린지 열매모금 기탁 줄이어

남면이장단 100만원, 남면새마을부녀회 100만원, 곽기영 무지개마을 이장 33만원

 남해 온택트 챌린지 열매모금에 남면이장단(단장 김현욱)이 100만원, 남면새마을부녀회(회장 강경순)이 100만원, 남면 무지개마을 곽기영 이장이 33만원을 지난 16일 남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탁했다.
 남면이장단은 매년 연말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90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들의 생신축하를 위한 `팔팔 청춘! 생신데이`사업과 동절기 복지사각 지대 발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남면새마을부녀회는 올해 주거취약세대 청소봉사활동, 홀로계신 어르신 밑반찬 지원, 저소득세대에 김장을 나누며 사랑 나눔을 실천해 왔다. 
 아울러 무지개마을 곽기영 이장은 제23회 경찰 문예대전 시상금 33만원을 홀로계신 어르신들에게 사용해 달라며 전달해 왔다. 경찰문예대전은 경찰관, 경찰가족, 경찰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찰청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산문·시 등 6개 부문 338점 작품이 접수돼 곽기영 이장은 시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 건이강이 봉사단 이웃사랑 실천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가 지난 13일 연말연시를 맞이해 아동복지시설 남해자애원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심광진 지사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의 건이강이 봉사단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역사회의 어려운 곳을 직접 찾아 지역민들 속에서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 전했다.


고현 서도마 정정범 어르신 4년째 이웃돕기 성금 기탁

고현면 서도마 마을에 살고 있는 정정범(82) 어르신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생필품 선물꾸러미 1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정정범 어르신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농사일로 번 돈을 모아 2019년부터 4년째 꾸준히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방기홍 임업후계자협회장 사랑의 피자 배달

삼동면 금천마을에 살고 있는 방기홍 한국임업후계자협회 남해군협의회장이 지난 15일 삼동합동노인대학 어르신들을 위한 피자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피자협회 회장직을 맡기도 했던 방기홍 회장은 6년 전 남해로 귀촌해 배우자와 함께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최근 동천교회에 피자를 기부하기도 했다.


경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 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이사장 진종식)이 지난 19일 `희망 2023 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은 남해군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해마다 꾸준하게 성금을 기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전 18개 시군에도 성금 기탁을 하고 있다.


남해군청 해병대전우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남해군청 해병대전우회(회장 최원근)가 지난 19일 `희망 2023 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남해군청 해병대전우회 회원들은 "추운 겨울 따뜻한 회원들의 뜻을 모아서 좋은 일에 쓰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