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행복한 나눔(828)
상태바
2023 행복한 나눔(828)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01.30 11:53
  • 호수 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관암, 이어어촌계, 이동새마을부녀회, 용문사, 한전 남해지사, 필경수산, 소롭미스트, 화방남해노인통합지원센터

삼동면 해관암, 백미 300kg 전달

삼동면 해관암이 지난 13일 삼동면행정복지센터에 백미 300kg을 기탁했다. `해관암`은 2004년 1월 30일 사찰을 찾는 불자들로 구성한 봉사모임 `반야회`를 통해 이웃사랑과 봉사정신을 널리 실천해 오고 있다. 해관암 지성 주지스님은 "앞으로도 우리 해관암과 불자들의 봉사모임인 반야회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현면 이어리 어촌계, 향토장학금 200만원 쾌척

고현면 이어어촌계(계장 김호기)가 지난 13일 남해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어촌계는 지난해 연말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체험·숙박·음식 분야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 `일등어촌상`에 선정돼 해양수산부 장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동면 새마을부녀회 , 떡국 떡 나눔 행사 펼쳐

이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춘화)가 지난 17일 설 명절을 맞아 이동면 행정복지센터 공유주방에서 각 마을 어려운 세대에 전달하는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같은 날 지도자협의회(회장 박영호)에서는 봉사활동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마을별 김 판매 행사를 펼치며 올해 활동 개시를 알렸다.


용문사, 설날 맞이 떡국 떡 50kg 기탁

 이동면 용소마을에 소재한 용문사(주지 승원스님)가 설날을 앞둔 지난 17일 이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떡국 떡 50kg을 기탁했다. 용문사는 지난해 12월 경로당 동지 팥죽 기탁에 이어, 1월 1일 성금 200만원을 이동면에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실천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한전 남해지사, 드림스타트 후원 물품 지원

한전 남해지사(지사장 최이문)가 지난 17일 설 명절을 맞이해 남해군 드림스타트에 5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한전 남해지사는 `러브펀드`를 통해 매달 직원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모금해 관내 아동들의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선정된 16명에게 롤케이크 32개를 지원했다. 


필경수산, 설 명절 맞아 성금 100만원 기탁

설천면 소재 필경수산이 지난 17일 설천면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진호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작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필경수산은 매년 명절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소롭티미스트 남해클럽 설 명절 온정 나눠

국제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 남해클럽(회장 최성남)이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9일 남해군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했다. 소롭티미스트 남해클럽은 지난해 국제소롭티미스트 부울경 바자회에 참가해 음식과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군내 초등학생 두 가정과 소망의집, 자애원에 각각 50만원 상당의 라면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화방남해노인통합지원센터, 독거어르신에 온정

대한불교조계종 화방사 사회복지법인 화방복지원(대표이사 화방사 주지 선문스님) 산하기관인 화방남해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고현옥)가 설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 물품을 마련했다. 화방남해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설 연휴 전까지 부침가루 1150봉지를 각 가정당 1봉지씩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