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선고, 서울대 경영대학장 김상훈 교수 초청 강연회 열어
상태바
창선고, 서울대 경영대학장 김상훈 교수 초청 강연회 열어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3.24 16:48
  • 호수 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성과 삶` 주제
인생과 마케팅 연계 등 설명
창선고등학교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 김상훈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창선고등학교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 김상훈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창선고등학교(교장 최성기)는 지난 10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 김상훈 교수를 초빙해 `진정성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열었다. 인문, 철학과 공학 등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명사 특강 프로그램인 `창선아카데미`는 매년 각계의 전문가와 교수들을 초빙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시대, 창의적인 생각을 여는 특별한 수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정성과 삶이라는 주제로 2023년 창선아카데미의 첫 강연을 여는 김상훈 교수. 그의 저서 『진정성 마케팅』을 바탕으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똑똑한 소비자의 등장으로 진정성 마케팅이 중요해졌으며, 이야기와 철학을 담으면서 겸손한 마케팅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교수는 "인생에서도 자신의 스토리를 갖추고 꿈꾸는 미래로 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며 마케팅과 인생을 연결 짓기도 했다. 아울러 "융통성 있게 나만의 성공 기준을 정립하며 문화자본을 축적하라"고 당부했다.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의 청중들은 강의 내내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웃음과 감탄을 자아내는 김 교수의 강의에 빠져들었다. 
 정호성 2학년 학생은 "시와 음악, 문학으로 삶을 풍요롭게 하라는 메시지가 가슴에 와 닿았고, 다양한 만남과 배움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크게 공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