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태 전 남해군수, `유배`의 바다넘어 `생명과 평화`의 바다 노래하다
상태바
정현태 전 남해군수, `유배`의 바다넘어 `생명과 평화`의 바다 노래하다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23.03.27 11:23
  • 호수 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북콘서트 재경향우와 지인들 참석 응원 보내

 정현태 전 남해군수의 첫 시집 `바다의 노래`(펴낸곳 궁편책) 서울 북콘서트가 지난 1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난 3일 남해에 이어 서울에서 열린 `바다의 노래` 북콘서트에는 박희태 전 국회의장과 법산 스님, 최봉구 전 의원, 김재전 군향우회 상임고문, 류동길 전 숭실대 교수, 정규병 전 서면향우회 회장 등 재경 원로 향우들과 문국종 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 김성민 수석부회장, 공명수 보물섬 포럼 대표, 최동진 군향우회 사무총장 등 재경향우회 임원들, 백시종 작가와 고두현 시인 등 문화계 인사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재경향우들이 참석해 시집출간을 응원했으며 김두관 국회의원과 정현태 전 군수와 인연이 있는 곽노현 전 서울시 교육감, 윤호중 국회의원, 강민정 의원, 이수호 전태일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최완규 가수의 `어부의 노래`로 시작된 북콘서트는 시낭송 전문가인 이숙례 부산 동서대 교수가 `유배길`을 낭송하자 분위기가 무르익기 시작했다. 한양대 유성호 교수는 시평을 통해 "이 시집은 장르상으로 시지만 어떤 측면에서는 유배문학이라 할 수 있다. 정치적으로 위기에 몰렸을 때 다운되지 않고 자신을 일으켜 세우는 웅지의 시편들이 담겨있다"고 평했다.
 이어 법산스님이 무대에 올라 정현태 전 남해군수와의 인연을 소개하며 자작시 `바다의 마음`을 낭송했으며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은 "정치인 정현태의 새하늘 새땅이 열리는 생명의 합창소리가 앞으로 쏟아질 것이라 확신한다"며 응원을 보냈다.
 문국종 재경남해군향우회장도 "시를 통해 고향사람들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정 전 군수에게 고맙고 앞으로 가진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의 축하인사가 마무리된 후에는 밀물 최민열 선생이 휘호 `바다의 노래`를 전달했다.
 2부는 고두현 시인의 사회로 정현태 전 남해군수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이 함께한 북토크가 진행됐다.
 북토크에서 정현태 전 군수는 "시인의 마음은 어머니의 마음과 같고 정치인의 마음은 아버지과 같다. 시인의 마음과 정치인의 마음을 내 가슴속에 품고 양날개로 날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