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돕기 성금 기탁과 봉사활동
상태바
이웃돕기 성금 기탁과 봉사활동
  • 남해타임즈
  • 승인 2023.03.28 11:53
  • 호수 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숙 군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 남해읍생활개선회, 상주면자연보호협의회,
서면미니단호박작목회, 이디야커피 남해점,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남해소방서,
남면적십자봉사회,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현면자원봉사캠프,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인숙 남해군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 이웃돕기 기탁 

박인숙 신임 남해군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이 지난 14일 이동면행정복지센터가 운영 중인 라라공유냉장고에 쌀30kg, 설탕30kg, 참치, 식용류 등을 기부했다. 이동면 라라 공유냉장고는 지역의 나눔문화 활성화와 이웃돕기 사업의 한 방법으로, 2022년 12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동면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이다.  


상주면 자연보호협의회, 하천변 환경정화활동

 상주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춘종)가 지난 13일 상주은모래비치 일원 하천에서 일반쓰레기, 일회용 생활용품, 스티로폼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상주면 자연보호협의회는 올해 한 해도 지속적으로 지역 곳곳에서 자연보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남해읍생활개선회, 읍 바래길 홍보대사로 나서다

 남해읍생활개선회(회장 곽옥현)가 지난 17일 남해읍바래길 알리기에 나섰다. 남해읍생활개선회 회원 25명은 이날 읍사무소를 출발해 아산저수지와 오동, 아산마을회관을 걸으며 바래길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한편 지역의 소중한 자원을 널리 알려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서면 미니단호박작목회, 화전화폐 100만원 기탁

서면미니단호박작목회(회장 박현수)가 지난 1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서면 행복곳간`에 화전화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작목회 판매기금으로 마련됐다. 서면작목회는 미니단호박 생산과 품질향상 등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기탁에 앞장서고 있다.


이디야커피 남해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박선주 이디야커피 남해점장이 지난 16일 남해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디야커피 남해점은 2020년 4월에도 현금 5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박 점장은 "남해에서 이디야커피를 운영한 지 10주년을 맞아 손님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마음을 함께 모아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지부장 이윤화)가 제휴카드 적립기금 6천여만원을 지난 20일 남해군에 전달했다. 남해군에 전달된 적립기금은 보물섬남해사랑카드·보조금카드 등 5종의 제휴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일정 비율의 금액을 지난 한 해 동안 적립한 것으로, 금액은 지난해보다 619만 4000원 증가한 6034만 5000원이다.


남해소방서,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남해소방서 직원들이 작은 실천으로 생명을 구하고 희망을 줄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헌혈에 동참했다. 소방서 직원들은 지난 13일 소방서 주차장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헌혈 버스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했다. 이번 헌혈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동절기 계절적 요인 등으로 전국의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마련됐다.


남면적십자봉사회, 주거환경개선 봉사

남면 적십자봉사회(회장 류형자)가 지난 18일 회원 10명과 함께 주거 취약세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이 날 중증 장애 가정을 방문해 마당과 집안 곳곳에 쌓여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생활쓰레기를 분리 배출하고 화장실과 부엌 등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 정돈했다.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봉사

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미선, 민간위원장 박근배)가 지난 15일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협의체 회원들은 원룸에서 혼자 거주하는 장애인 청년 가구를 찾아 쓰레기를 치우고 소독과 도배를 했다. 박근배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현면자원봉사캠프, 건강도우미 약상자 전달

고현면자원봉사캠프(캠프장 우수권, 캠프지기 권영복)가 고현면 대사마을 어르신, 고현면 새마을 부녀회,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과 함께 지난 13일 대사마을 회관에서 건강도우미 약 상자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건강도우미 약 상자는 ㈜세아창원특수강·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후원했다.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지영, 민간위원장 김영옥)가 지난 15일 지역 내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전달하는 `식사는 하셨어요! 든든밥상` 사업을 3월 진행했다. 봉사활동 참석자들은 70세 이상 독거노인 및 장애인 어르신 가정 58세대에 5종의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