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수당 신청하세요"
상태바
"농어업인수당 신청하세요"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04.03 17:46
  • 호수 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4일까지 신청받아

 남해군이 3월 2일부터 4월 14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은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과 농어업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어업경영체 중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에게 연 30만원, 공동경영주로 등록된 농어가에게 추가로 연 30만원(총6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자격은 경영주의 경우 수당 신청 전년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상남도에 주소를 두고, 신청 전년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농어업경영체에 계속해 등록을 해야 한다. 공동경영주의 경우 거주기간은 경영주와 같으나 수당 신청일까지 공동경영주로 등록을 하면 지원자격이 된다. 단, 공동경영주는 경영체등록 경영주가 수당 지급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급 제외대상도 있다. △신청 전전년도(2021년)에 농어업 외의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하여 처분을 받은 사람 △신청 전년도(2022년)에 각종 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사실이 있거나 보조금 지급제한 기간 내 있는 사람 △가족관계증명서상 직계존비속이 농어업인수당 지급 대상자와 같은 곳에 주민등록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세대를 신규로 분리한 사람 등이 해당된다.
 아울러,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지급대상이 되더라도 마을교육과 공동체 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참여하지 않을 시 환수될 수 있다.
 최종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농어민은 7월에 농협채움포인트카드로 농어민수당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