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단체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과 나눔 봉사 활동
상태바
각 단체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과 나눔 봉사 활동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04.10 17:19
  • 호수 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집차트봉사회, 삼동면, 신흥아파트, 용문사 승원스님, 삼동면 새마을일꾼들, 서면자연보호협의회, 삼동면바르게살기협의회, 고현면 새마을일꾼들, 남면 새마을부녀회

매집차트봉사회,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

 매집차트봉사회와 남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미선, 민간위원장 박근배)가 지난달 25일 남해읍 소재 조손가정을 방문해 `행복공간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매집차트봉사회 회원 20여명과 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이 날 10톤 가량의 쓰레기를 치웠으며 지붕수리, 도배·장판·LED조명·가구 교체, 샤시 설치 등 집 전체를 수리했다. 아울러 가구는 물론, 컴퓨터 장비 일체, 옷장과 옷, 신발 등까지 선물했다.
 임경천 매집차트봉사회 대표는 "무엇보다 손자들이 사는 곳이 깨끗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임경천 대표는 2011년 귀촌해 서면 복콩이마을과 유튜브 초절정 매집차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남해군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을 꾸준히 지원하며 관내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삼동면, 노인들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텃밭가꾸기 `눈길`

 삼동면에서 활동하는 노인봉사단과 면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함께 텃밭을 가꾸며 새로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나가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삼동 합동 오손도손봉사단`과 `물건리 지역아동센터`가 `오손도손 나눔텃밭`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동합동 오순도순봉사단`(단장 이치영)은 삼동합동노인대학 학생 20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유휴농지를 텃밭으로 가꿔 이웃 주민과 함께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됐다.
 여기에 더해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생태 체험을 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함께 나누는 지역문화를 체득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흥아파트,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남해읍 신흥아파트 박만식 주민회 대표와 김정곤 노인회장님이 지난달 30일 남해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 대표는 "지난해 12월 아파트 총회에서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께 도움을 주자는 주민들의 뜻을 모아 기탁을 하게 되었다"고 전하고 "신흥아파트의 기부가 또 다른 기부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용문사 승원스님, 어르신 식사 대접

이동면 용소리에 위치한 용문사 주지 승원스님이 지난달 29일부터 이동면 관내 22개 마을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승원스님은 이동면내 식당에서 29일 용소, 30일 금석, 광두, 초곡마을 어르신 120여명에게 식사 대접을 했으며, 매일 1~2개 마을씩 식사를 대접해 나갈 계획이다.


삼동면 새마을 일꾼들, 봄 맞이 봄꽃 심기

삼동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가 지난달 27일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봄맞이 꽃 심기 행사를 가졌다. 한수찬 협의회장과 신우엽 부녀회장은 "새마을단체 회원들이 힘을 모아 삼동면이 아름다워 질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예쁜 봄꽃을 보고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면 자연보호협의회, 바다노을길 해안정화 활동

서면 자연보호협의회와 서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난달 28일 남해바래길 13코스인 바다노을길(남해스포츠파크~회룡마을) 해안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올해 새로 취임한 박성재 서면 자연보호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은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1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삼동면 바르게살기, 삼화천 정화 활동

바르게살기운동삼동면위원회가 지난달 28일 독일마을주차장~삼화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정윤식 위원장은 "독일마을 주차장은 삼동면의 대표 관광지이고, 삼화천은 우리가 보호해야 할 소중한 생태하천으로 첫 환경정화 활동지로 선정했다"고 전하고 "주민들 모두 깨끗한 환경 가꾸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현면 새마을 가족들, 희망 나눔 봄콩심기

고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주·김미자)가 지난달 28일 고현면 둑방 유휴지 1천㎡에서 `이웃사랑 희망나눔 봄콩 심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파종한 봄콩은 6월에 수확해 판매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지원과 관내 자원봉사 단체와 협업해 진행하는 밑반찬 나눔 행사에 사용할 예정이다. 


고현면 새마을 일꾼들, 손님맞이 대청소

고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주, 김미자)는 지난 1일 고현면 둑방길에서 손님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고현면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 30여명은 고현면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변 쓰레기수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남면새마을부녀회, 사랑의 호박죽 나눔 

 남면새마을부녀회(회장 강경순)가 지난달 30일 남면 경로당 30개소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호박죽 나눔 행사를 가졌다. 남면새마을부녀회는 재활용품 경진대회, 밑반찬 나눔, 주거환경개선, 환경정화활동, 김장나누기 사업 등 더불어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