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명초 41회 서해 백령도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상태바
남명초 41회 서해 백령도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23.05.09 18:38
  • 호수 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동문 12명 참석해 백령도 절경 감상

 재경 남명초 41회 동창회(회장 김형배, 총무 조현순)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간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야유회 겸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야유회에 참여한 재경지역 남명초 41회 동창생 12명은 29일 이른 아침 백령도로 출발하는 인천항이 집결했다. 하지만 짙은 안개로 출항 예정시간인 8시 30분을 훌쩍 넘긴 11시 30분이나 되어서 백령도로 출발할 수 있었다. `모처럼 나선 길, 12시까지 기다려 보자`는 의견이 모아졌기 때문이다.
 인천항에서 백령도까지 거리는 210킬로미터. 뱃길로 4시간을 달려야 도착하는 곳이다. 계획한 일정보다 늦게 백령도에 입도한 일행들은 천혜관광지인 백령도 투어에 나섰다. 천연기념물인 사곶 천연비행장과 용트림 바위, 북녁 땅 장산곶과 인당수를 조망하는 심청각, 웅장한 기암과 천연동굴이 아름다운 등대해안을 구경하고 숙소에 도착했다. 
 김형배 동창회장은 "말로만 듣던 백령도는 누구나 와 보고 싶은 섬이지만 아무나 올 수 있는 섬은 아닌 것 같다. 긴 시간 대합실에서 기다리고 또 배로 이동하는 시간도 길었는데 안전하게 이동하느라 고생이 많았다"고 인사하고 "이제 시간과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좋은 곳을 함께 다니며 오늘처럼 추억을 많이 만들자"고 인사했다.
 이날 함께하지 못한 친구들은 협찬금을 보내 친구들을 응원했으며 멀리 제주에서 윤정희 친구가 상경해 즐거운 시간을 이끌었다.
 조현순 총무는 "박영숙, 한계욱, 박미선, 김정아, 이 갑, 김분심, 김정아 친구의 특별 협찬을 해 주어 고맙다. 행사를 나름 열심히 준비했는데 부족한 부분이 있었더라도 널리 이해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백령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든 남명초 41회는 다음모임을 기약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