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창선향우회, 즐겁고 신나는 체육대회 한마당
상태바
재창원창선향우회, 즐겁고 신나는 체육대회 한마당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5.30 10:42
  • 호수 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춘계 가족 체육대회 열어
고향알기 고향사랑 OX퀴즈 눈길
화환 거절, 음식 절약 등 자연보호 실천
2023년 재창원창선향우회 춘계 가족 체육대회가 지난 14일 창원 유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고향알기 고향사랑 OX 퀴즈에 참여한 향우들의 모습이다.
2023년 재창원창선향우회 춘계 가족 체육대회가 지난 14일 창원 유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고향알기 고향사랑 OX 퀴즈에 참여한 향우들의 모습이다.

 재창원창선향우회(회장 서강호, 창선중학교 제29기)가 지난 14일 창원 유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향우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재창원창선향우회 춘계 가족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배구, 족구, 피구 등의 전통적인 경기에서 벗어나 △풍선배구 △8자 줄넘기 △고향을 주제로 한 OX퀴즈 △재미와 안전을 고려한 `여왕을 지켜라` 피구 △단체 줄넘기 △경품추첨 시상 순으로 진행해 향우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특히 고향을 주제로 한 OX퀴즈에서는 `창선면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마을, 창선면에서 65세 노인인구가 가장 많은 마을`, `남해군의 결혼·이혼·사망이 가장 많은 달`, `창선면의 출생 수`, `창선면의 학교 중 가장 오래된 학교`, `창선면의 우편번호`, `창선초등학교 학생 수` 등 고향의 교육, 인구, 산업의 현황을 2020년 남해군 통계연보와 공공기관의 누리집에서 문제를 만들어 퀴즈 방식으로 풀면서 고향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재창원창선향우회는 향우들에게 동의를 받아 축화 화환을 받지 않고, 음식도 참여 인원의 70%만 준비 등 생태환경을 고려해 쓰레기를 줄이려 노력했고, 무엇보다 모든 향우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운동회처럼 놀이 중심으로 체육대회를 기획하는 데 큰 관심을 가졌다. 
 서강호 회장은 "무엇보다 안전하게 체육행사를 운영할 수 있어 기쁘며, 향우회는 선후배 향우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향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자료제공: 재창원창선향우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