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몽골 에르덴군·보르노르군 대표단 우호교류
상태바
남해군, 몽골 에르덴군·보르노르군 대표단 우호교류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6.23 18:08
  • 호수 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오는 7월 몽골 방문 예정
몽골 에르덴군과 보로노르군 대표단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남해군을 방문했다. 지난 15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환영 만찬장의 모습이다.
몽골 에르덴군과 보로노르군 대표단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남해군을 방문했다. 지난 15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환영 만찬장의 모습이다.

 몽골 에르덴군·보로노르군 대표단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우호교류를 위해 남해군을 방문했다. 남해군은 지난해 11월 주한 몽골대사관에서 에르덴군·보르노르군과 관광·문화·농축산업 등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샤르후 게를트어드 에르덴군 부군수와 체뎅 알탕흐약 보르노르 군의원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지난 16일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스마트 온실과 미생물배양센터를 견학했다. 남해지역 농산물 생산 현장도 방문해 스마트 온실을 활용한 첨단 농업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부러움을 표하기도 했다.
 특히 자동화된 스마트 온실을 체험하며 큰 관심을 가졌으며, 스마트 온실의 생산성, 설치비용·몽골 산업 연수생 파견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장충남 군수, 임태식 군의회의장, 류경완 도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아난티 남해에서 환영 만찬장을 제공해 상생 의지를 확인했다. 아울러 제18회 남해 마늘 한우 축제 개막식에도 참석해 성원을 보냈다. 
 17일에는 보리암, 독일마을, 상주은모래비치 등을 둘러보며 남해군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18일부터 서울 일정을 가진 후 21일 몽골로 돌아갔다.
 몽골 방문단 샤르후 게를트어드 부군수는 "남해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다양한 농업기술 우수사례를 체험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향후 남해군의 우수한 기술력 벤치마킹을 위한 산업 연수생과 계절근로자 도입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군은 열악한 자연환경과 인적자원의 부족을 기술로 극복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문화, 경제, 농업, 계절근로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자"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오는 7월 에르덴군과 보르노르군을 방문할 계획이며, 농산물 수출·계절근로자 시행 등 다양한 교류 협략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