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수련원, 청사 신축 등 굵직한 현안 논의
상태바
경찰수련원, 청사 신축 등 굵직한 현안 논의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7.14 10:43
  • 호수 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의회 7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남해군의회가 지난 7일 의장실에서 7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남해군의회〉
남해군의회가 지난 7일 의장실에서 7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남해군의회〉

 남해군의회(의장 임태식)가 현재 남해군이 추진하고 있는 굵직한 현안들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해군의회는 지난 5일 의장실에서 7월 정례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임태식 의장과 9명의 군의원, 류해석 부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의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했다.
 집행부에서 제출된 안건으로는 △2023년 7월 공모사업 현황보고 △군민행복법률상담실 개소 및 운영 △남해경찰수련원 신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계획 △남해경찰수련원 신축사업 추진계획 △남해군 청사신축사업 추진현황 보고 △인구감소지역 시·군·구청장 협의회 가입 계획 △명예군민 임명 및 명예군민패 수여계획 등 모두 7건의 현안사항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각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의견제시 및 당부사항 등을 전달했다.
 군의회 자체 현안으로는 제269회 남해군의회 임시회 회기일정 변경계획, 2023년도 의원 겸직사항 공개, 남해군의회 국내연수 실시계획(안), 남해군 연실연구회 주제강연 및 드론 현장체험, 남해군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안 제정계획에 대한 설명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태식 의장은 "본격적으로 장마철이 시작됐고 유래 없는 자연재해가 많을 것을 대비해 도로 비탈면이나 재해위험지구, 각종 공사현장 점검 등을 통한 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며 "정기인사 발령으로 승진하신 분들에 대한 축하와 인사이동으로 자리를 옮기신 분들은 업무를 잘 챙겨서 민원해결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