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로ON’ 남해여행이 배달된다…남해관광문화재단 구독 서비스 출시
상태바
‘남해로ON’ 남해여행이 배달된다…남해관광문화재단 구독 서비스 출시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8.04 10:58
  • 호수 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관광문화재단, 뉴스레터형 ‘무료 구독’ 서비스 제공
인물, 지역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로 로컬의 진한 여행매력 전달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을 통한 관계형성 생활인구 확대 시도
남해로 ON 누리집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화면이다.
남해로 ON 누리집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화면이다.

“검색하지 마시고, 받아보세요. 맑고 푸른 청정 남해여행이 배달됩니다.”

여행도 구독하는 시대가 열렸다.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이 고객 맞춤형 구독경제 정착을 위해 구독회원 1만명을 목표로 하는 뉴스레터형 구독 온라인 서비스 ‘남해로 ON’이라는 채널을 운영한다.

남해로 ON 홍보 이미지.
남해로 ON 홍보 이미지.

남해관광문화재단에 따르면 급변하는 관광시장에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특화 상품을 기획하고, 대상들의 시장별 유효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온라인 구독경제 개념을 도입한 ‘남해로 ON’ 여행 구독서비스 채널을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남해로 ON’ 사업은 여행을 매개로 지역과 관광객의 관계를 형성해 체류기간 증대와 재방문 유도에 초점을 맞추고, 지역 인구감소 문제 해결과 생활인구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남해로 ON’ 플랫폼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2회(격주) 남해여행의 진한 정보를 담은 소식지를 카카오톡 메시지와 이메일을 통해 발송되며, 웹진 형태의 소식지에는 지역민 인터뷰를 기반으로 현지인들만 알 수 있는 남해여행 매력을 발굴하고 추천된 관광지와 음식점 등 인터넷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알찬 정보가 소개된다.

남해로 ON 누리집 내 핫플레이스 소개 화면이다.
남해로 ON 누리집 핫플레이스 소개 화면이다.

가장 눈에 띠는 것은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다.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관광주민증에는 여행사진 무료인화, 피크닉 소품 대여 등의 편의혜택과 더불어 지역 관광사업체의 각종 할인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에는 구독회원만을 위한 전용상품도 출시된다. 상품의 핵심은 ‘사람도서관’을 주제로 남해 지역민들이 진행하는 반나절 투어 형태의 상품을 기획 중에 있다. 지역민과 함께 캠핑 스토브 만들기, 밤낚시 투어, 천문 별자리 관측 등의 이색적인 상품이 운영될 예정이다.

남해로 ON 누리집 첫 화면이다.
남해로 ON 누리집 첫 화면이다.

남해와 인연을 맺고 나만의 독특한 남해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이 같은 혜택과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서는 ‘남해로 ON’ 누리집(www.namhaeon.com)에 접속해 회원가입과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신청하면 된다.

조영호 본부장은 “관광을 통한 생활인구 유입 증대는 지역과 관광객의 긍정적인 교환관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중요한 정책 이슈가 될 것”이라며 “지역민과 관광객을 연결할 수 있는 알찬 혜택과 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구독경제 정책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