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FM, 고등학생들에게 영상제작 기회 제공
상태바
남해FM, 고등학생들에게 영상제작 기회 제공
  • 김진실 시민기자
  • 승인 2023.08.11 16:07
  • 호수 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창작학교 실시, 교육부 인증
진로체험 기관 선정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남해청년학교 다랑에서 K-창작학교 영상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28일 열린 수료식이다.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남해청년학교 다랑에서 K-창작학교 영상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28일 열린 수료식이다.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대표 이태인, 이하 남해FM)이 남해군 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을 영상제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는 교육, K-창작학교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남해청년학교 다랑에서 진행됐다. 공영홈쇼핑,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남해FM공동체라디오가 공동주관한 이번 교육을 통해 남해지역에 거주 중인 청소년 10명이 직접 영상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 남해고등학교,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 보물섬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에서 모인 학생들이 오리엔테이션과 영상기획, 스토리보드 활동을 진행했다. `공익`을 주제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서로 공유해 탄탄한 스토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본격 영상 제작을 시작했다. 더운 날씨였지만 그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흐르는 땀방울도 개의치 않고 촬영을 진행하며 예술혼을 불태웠는데, 영상은 개인별 제작임에도 서로 촬영과 출연을 도와주는 훈훈한 모습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마지막 날 최종 영상 편집을 마치고 상영회·수료식이 열렸다. 3일간 교육에 힘쓴 강사들과 이번 교육을 준비한 남해FM공동체라디오, 부산미디어센터, 공영홈쇼핑 관계자뿐만 아니라, 심현호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교육에 함께한 10명의 남해 청소년이 각자 자신의 영상을 간단히 소개하는 발표 후 제작한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3일 만에 제작했다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가진 작품을 만들어냈다. 환경문제, 금연, 스토킹범죄, 스마트폰 중독, 교권보호 등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남해의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영상으로 전했다.
 영상상영을 마치고 수료증 전달식과 우수 수료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정유리 학생의 `스마트폰의 왕국`, 윤은서 학생의 `저는 누구일까요`, 이은희 학생의 `중요한건 경각심` 3명의 학생이 우수 수료자로 선정돼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남해FM 공동체라디오가 지난 7월 5일,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진로체험기관은 교육부가 심사 해 인증하는 제도인 만큼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남해FM 공동체 라디오는 체험처의 성격, 환경,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개 영역의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한 진로 체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12월 16일 개국 이후 경남 유일의 공동체 라디오 방송국으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 학생들과 청소년들에게 방송 녹화 체험, 진로 특강을 통해서 방송인을 꿈꾸는 학생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오고 있는 남해FM 공동체라디오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실 시민기자 siri0112@naver.com
※ 이 기사는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