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교 교통통제, `8월` 아닌 `10월`부터
상태바
남해대교 교통통제, `8월` 아닌 `10월`부터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8.25 11:10
  • 호수 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이음 교체공사에 맞춰 교통통제 진행
남해대교 전경이다.
남해대교 전경이다.

 이달 16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약 4개월 간 진행하기로 했던 남해대교 교통통제 기간이 오는 10월로 연기됐다.
 남해군은 당초 개통 50년이 넘은 남해대교의 안전성 보강을 위한 신축이음 교체 공사와 관광자원화를 위한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8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남해대교의 차량을 통제하기로 한 바 있다.
 신축이음공사와 관광자원화 공사가 서로 다른 기간에 추진될 경우, 통제기간을 여러 차례 나누게 되어 통행불편이 가중될 것이라 판단해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통제 계획을 수립한 것이다.
 하지만 관련부서, 운송업체 및 주민들과의 협의 과정에서 버스노선의 조정, 셔틀차량 운행 등 다양한 방법들이 논의되면서 계획을 변경했다.
 남해군은 신축이음 교체에 따른 기간만 남해대교를 통제하기로 했고 그 기간을 단축할 방침이다.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셔틀차량을 운행하는 한편, 통제 기간도 10월부터 약 2개월 동안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교통통제 관련 혼란을 드린 점 송구하게 생각하며, 남해대교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교통통제가 불가피한 점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활 될 수 있도록 그동안 협의 된 사항을 바탕으로 추후에 별도로 교통통제 내용을 확정하여 홍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교통통제와 관련된 문의는 남해군청 건설교통과(☎860-3315)나 남해군청 관광진흥과(☎860-86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