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공군항공과학고와 연계 교육 운영한다
상태바
남해대학, 공군항공과학고와 연계 교육 운영한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3.08.25 17:29
  • 호수 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강의 및 교류협력 강화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공군항공고등학교가 지난 16일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상호교류협약식을 가졌다.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공군항공고등학교가 지난 16일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상호교류협약식을 가졌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직무대리 권대곤)이 지난 16일 공군항공고등학교(교장 최용석 대령)와 고교-대학 간 연계교육과정 운영과 신입생 우선 선발을 위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남해대학 본관 2층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권대곤 남해대학 총장직무대리와 최용석 공군항공과학고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공군항공과학고는 직업계고·전문대학·기업 간 연계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고등직업교육기관 역량강화와 교육혁신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내용은 △상호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강의 및 교류 강화 △1대1 멘토-멘티제 운영을 통한 학생 간의 연계 강화 △연계교육과정 참여자에 대한 신입생 정원 우선 반영 △국가장학 미수혜자에 대한 등록금 전액 지원 △다자녀(3자녀) 가정에 대한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생활비(성적 기준 충족 시 학기당 50만원) 지원 △주소 이전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해외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우선 선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연계교과목 학점 인정 등을 골자로 구성됐다.
 협약에 따라 남해대학 항공정비학부와 공군항공과학고 항공기계과는 상호연계 가능한 전공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공군항공과학고에서 남해대 연계교과목 15시수 이상을 이수하고 평균 80점 이상의 성적을 받은 학생은 남해대학 우선 선발 대상자로 인정받게 된다.  
 이번 협약사항은 2024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바, 공군항공과학고 학생들은 학점인증제 등 다양한 교육과정 연계사업을 통해 대학 진학 시 가산점 부여, 학점 인정, 장학금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는 "군 기술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공군항공과학고와 우리 대학이 협약을 체결하고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체결 내용에 의거해 효과적인 교육교류와 학생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