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오염수 방류는 지구 생태계와 인류 생명 위협하는 범죄행위"
상태바
"핵오염수 방류는 지구 생태계와 인류 생명 위협하는 범죄행위"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09.01 17:07
  • 호수 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범군민대책위원회, 일본 정부 핵 오염수 방류 입장발표
해양투기 결정철회·윤 대통령 사과·핵 없는 지구촌 노력 담아
지난 24일 오후 1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핵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자 남해범군민대책위원회가 입장발표를 통해 일본 정부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결정철회를 촉구했다. 이날 입장발표 자리에서 천명조 한수연남해군연합회장과 박정용 수석부회장. 김형모 자율관리어업남해군연합회장 등 어업대표들이 참석해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사진왼쪽). 이날 성명서 발표는 청년세대인 박환구(오른쪽 사진 맨 오른쪽 두번째)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 대학생연합회장이 맡았다.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핵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자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방류 저지를 위한 남해범군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박옥섭·천명조 이하 범군민대책위)가 입장발표를 통해 일본 정부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결정 철회를 촉구했다.
 범군민대책위원회는 일본정부 후쿠시마 핵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강행한 지난 24일 오후 1시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범군민대책위 소속 단체 대표자 10명과 MBC 경남, 남해시대·남해신문·남해미래신문 기자가 참석했다.
 범군민대책위는 박환구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 대학생연합회장이 낭독한 입장발표를 통해 "일본 정부가 8월 24일부터 핵 오염수 해양투기를 시작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구 생태계와 인류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행위이며, 미래세대 생존을 위협하는 천벌 받을 일"이라 규정하고 "핵 오염수 그 자체는 안전성의 문제가 아니라 정당성의 문제다. 일본 자국민, 대한민국 국민, 태평양 연안 국가의 모든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기어이 핵 오염수를 해양에 투기하려는 일본 기시다 총리의 무모함과 뻔뻔함을 우리는 결단코 용납할 수 없다. 당장 그 범죄행위를 멈추고 정당성 있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범군민대책위는 △일본 정부의 핵 오염수 해양투기 범죄행위를 당장 중단 △일본 정부의 범죄행위를 도운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앞에 무릎을 꿇고 사죄할 것 △벼랑 끝에 서게 될 어민 보호 대책 제시를 촉구했다. 
 아울러 범군민대책위는 이러한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저항할 것과 함께 핵 위협 없는 안전한 세상, 평화롭고 정의로운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