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7 │ 봉사
상태바
867 │ 봉사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11.10 10:26
  • 호수 8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사랑의집, 상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조면

남해사랑의집,  제15회 사랑나눔 바자회 열려

장애인거주시설 남해사랑의 집이 장애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남해사랑의 집 제15회 사랑나눔 바자회가 지난 2일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남해사랑의 집 관계자는 "나눔의 바자회에 물품기부를 해 주신 분과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해사랑의집, 에너지 행복 나눔 사업 선정돼

 남해사랑의집은 지난달 30일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와 대성쏠라 공모사업인 `2023년 경남 에너지 행복 나눔 사업`에 선정돼 모두 1400만원 상당의 태양광 설비를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2023년 경남 에너지 나눔 사업은 사회복지시설·기관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남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맞춤형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 도내 사회복지시설 중 8개소가 선정됐으며, 남해군에서는 남해사랑의집이 선정됐다. 김충효 시설장은 "에너지 단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요즘 에너지 행복 나눔 사업에 선정돼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상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상`지원 

상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대만·김황자)는 지난달 31일 상주면내 홀몸어르신 4 가구에게 행복한 생신상을 전달했다. 상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수시책인 `행복한 생신상`은 올해 9월부터 진행되는 사업으로, 생일을 혼자 보내야 하는 취약계층을 발굴해 생신상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미조면, 민관 협력 `우리동네 집수리 봉사활동`

 미조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6일 미조면자원봉사대(회장 정영진)와 미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연자)가 함께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미조면 관내 사업체 대표자 등으로 구성된 미조면자원봉사대는 오래전부터 꾸준하게 취약계층 집수리봉사를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