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2024년도 본예산 꼼꼼히 심의한다
상태바
남해군의회, 2024년도 본예산 꼼꼼히 심의한다
  • 김희준 기자
  • 승인 2023.11.24 09:42
  • 호수 8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2회 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지난 20일부터 30일간 회기 돌입

 남해군의회(의장 임태식)가 2024년도 남해군 살림살이를 꼼꼼히 살펴본다. 
 남해군의회는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9일(화)까지 30일간 올해 마지막 회기에 돌입했다.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 남해군의회는 내년 본예산을 심사하고 2023년 추경예산안, 조례안 등 주요한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272회 남해군의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가 지난 20일 남해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렸다. 남해군의회는 이날 개회식과 본회의에 남해군 기관·단체장들을 대거 초청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렸다.
제272회 남해군의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가 지난 20일 남해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렸다. 남해군의회는 이날 개회식과 본회의에 남해군 기관·단체장들을 대거 초청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렸다.

제2차 정례회 본회의 내용은
 지난 20일 남해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차 정례회에 기관·단체장 등 내빈이 다수 참석했고, 제1차 본회의에서 장충남 군수가 2024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관련 기사 1~2면>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제안설명했다. <관련 기사 아래>
 또한 남해군의회 10명 의원은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 주민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결의안을 공동발의해 채택했으며 장행복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공건축물 카페 운영 상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재고를 촉구했다. <관련 기사 4면>
 이와 함께, 2024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해 원안 가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앞으로 12회에 걸쳐 예산이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지, 적정한 지 등을 검토한다.
 
상임위 처리 안건 어떤 것 있나
 군의회 상임위원회별 처리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가 남해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과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남해군 연실연구회 연구활동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을 심의하며 △기획행정위원회는 남해군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 등 모두 10건의 조례안, 2024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 보고의 건 등 모두 14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남해군 저수지관리자 위촉 등에 관한 조례안, 남해군 자동차대여사업의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안, 남해군 지하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태식 의장은 이번 정례회 개회식에서 "제2차 정례회 활동 가운데 특히 예산안 심사는 적정성과 타당성 등을 판단하는 의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원들에게는 "면밀한 심사과정을 통해 세출 예산이 목적에 부합하는지, 불필요한 예산은 없는지 군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살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집행부에는 "적극적인 협조와 각종 사업들을 차질없이 마무리해 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